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골프존, 베트남 해외 법인 설립
이미지중앙

골프존은 최근 일본, 중국, 미국에 이어 베트남에 해외 직영 법인을 설립했다.


[헤럴드경제 스포츠팀=남화영 기자] 스크린골프 업체 골프존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권 골프시장 진출 및 현지시장 개척을 위해 베트남 해외 법인을 설립했다.

골프존은 23일 지난 12일에 일본, 중국, 미국에 이어 4번째로 골프존베트남 법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100%지분 투자회사이며 김일상 베트남 법인장은 ‘향후 직영매장 운영 및 현지 시장 개척을 통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6개 직영매점을 출점할 계획이며, 첫 직영매장은 6월 오픈 예정이다.

현재 베트남은 아시아 신흥 시장 중에서도 활발한 성장세를 보여 주목받고 있는데, 베트남프로골프협회(VPGA)에 따르면 베트남의 골프 인구는 지난 5년 동안 1만 명에서 2만 5천~3만 명으로 급증했고, 향후 5년간 90개의 골프장이 건설될 예정이다. 지난해 외교부가 발간한 '재외동포현황 2017' 따르면, 베트남에 거주 중인 한인은 하노이 인근 5만, 호치민 인근 7만 등 약 12만여 명에 달한다. 또 한국기업으로는 총 12만여 명에 달하는 노동자가 근무하는 삼성전자, 약 8만여 명의 노동자가 근무하는 LG전자 등 다수의 전자기업이 진출해 있어, 베트남 내 한인 및 한국기업의 골프 시장 잠재력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골프존은 이러한 베트남 골프시장 성장세에 발맞춰 골프와 F&B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직영매장을 열고 현지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국어가 가능한 매장 매니저를 배치하고, 시그니처 식음료 메뉴와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여 한국 기업과 교민의 마음을 사로잡고, 이후 지속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베트남 상류층 및 양질의 현지 파트너 발굴에도 발 벗고 나설 방침이다.

한편, 골프존의 최근 5년간 해외 수출 실적은 250억 원(1570대 판매)에 달한다. 국가별로는 최근 3년간 일본 350여 대, 중국, 홍콩, 대만 지역이 300여 대의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를 판매했다. 미국은 법인 설립 첫해에 50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골프존은 최근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해외 세일즈,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골프 관련 기관 및 현지 기업들과 함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