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골프단, LPGA 유망주 넬리 코다 영입
이미지중앙

한화골프단이 LPGA 루키 넬리 코다를 전격 영입했다. [사진=한화골프단 제공]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아름 기자] 한화골프단이 올해 LPGA 루키로 활약중인 넬리 코다(18 Nelly Korda)를 영입했다.

LPGA 무대에서 4승을 기록한 제시카 코다의 친동생으로도 잘 알려진 넬리 코다는 아마추어 시절 미국여자랭킹 1위 출신으로 2016년 2월 프로로 전향하여, 그 해 2부투어격인 시메트라 투어에 참가하였으며 Sioux Falls GreatLIFE Challenge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최종 시메트라 상금랭킹 9위를 차지하며, 2017년 LPGA 시드를 부여 받았다.

올해 LPGA 첫 시즌을 보내고 있는 넬리 코다는 개막전 Pure Silk Bahamas LPGA Classic에서 5위, LPGA Volvik Championship에서 9위 등 두 차례 TOP10을 기록하며, LPGA 신인왕 레이스(LUISE SUGGS ROLEX ROOKIE OF THE YEAR)에서 박성현, Angel Yin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어, 유망주로서 향후 활약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한화골프단이 넬리 코다 선수를 영입한 배경에는 한화그룹의 미주대륙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활성화 측면이 있다. 한화 그룹은 현재 북남미 시장에서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한화테크윈 엔진부품, CCTV, 기계류, 한화토탈 및 한화케미칼의 유화제품 등 수출 규모가 연간 약 21억 달러이며, 향후 사업을 더욱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넬리 코다 영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화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LPGA 넬리 코다에 대한 지원을 통해 우수한 골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넬리 코다는 한화골프단 소속선수로 미국 현지시각 7월 20일 오하이오에서 개최되는 LPGA 투어 “Marathon Classic presented by Owens Corning and O-I” 대회부터 활동한다. 또한 오는 8월 31일에 제이드팰리스GC에서 개최되는 KLPGA 5대 메이저 투어 한화클래식에도 참가해 국내팬들에게도 인사할 계획이다. 언니인 제시카 코다도 한화클래식에 참석, 넬리 코다 자매가 처음으로 함께 국내 골프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넬리 코다 영입으로 미LPGA에서 뛰고있는 한화골프단 선수는 기존 지은희, 신지은, 김인경, 하루 노무라까지 총 5명의 선수를 구성하게 되었다. JLPGA 윤채영, 이민영과 KLPGA 김지현 까지 총 8명의 선수단을 구성하고 있는 한화골프단은 올해 LPGA 2승, JLPGA 2승, KLPGA 3승 등 시즌 총 7승을 기록했다.

넬리 코다는 입단 소감으로 “Team Hanwha의 일원이 되어 대단히 기쁘다. 글로벌 회사인 한화와 파트너십을 함께한다는 것에 많은 자부심을 느낀다. 현재 한국, 일본, 미국 전 세계 무대에서 Team Hanwha의 선수들이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 저 역시 LPGA투어에서 Team Hanwha를 대표할 수 있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