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LB] 오승환, 이틀 연속 세이브...위기관리 능력 빛나
이미지중앙

'안타 3개 내줬지만 실점은 없다' 세인트루이스의 마무리 투수 오승환이 이틀 연속 세이브를 올렸다. [사진=게티이미지]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아름 기자] '돌부처' 오승환(35 세인트루이스)이 특유의 위기관리 능력을 앞세워 시즌 2세이브째를 기록했다.

오승환은 19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린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홈 경기에 팀의 4번째 투수로 나서 이틀 연속 세이브를 따냈다. 1이닝 동안 피안타 3개를 허용하며 흔들렸으나 실점은 없었다.

이틀 연속 살얼음판 같은 승부였다. 오승환은 팀이 2-1로 앞선 9회초 구원 등판했다. 시작부터 순탄치 않았다. 데이빗 프리즈와 프란시스코 서벨리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하며 무사 1,2루의 위기를 맞았다.

오승환은 조쉬 벨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첫 번째 아웃카운트를 잡았다. 이후 1루 땅볼성 타구를 때려 낸 조디 머서가 비디오 판독 결과 세이프 판정을 받으며 1사 만루의 위기에 몰렸다.

위기가 오승환을 강하게 만들었다. 대타로 들어선 필 고셀린의 타구를 직접 잡아 홈으로 뿌려 3루 주자 프리즈를 포스 아웃으로 잡았다. 이후 애덤 프레이저를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1점차 리드를 지켜냈다.

오승환은 이틀 연속 세이브를 기록하며 서서히 제 궤도를 찾아가고 있다. 한편, 이날 경기 결과로 오승환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9.64에서 8.10으로 떨어졌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