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류스타' 김우빈, 2018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위촉
이미지중앙

배우 김우빈이 평창올림픽 홍보대사로 평창 알리기에 나선다. [사진=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아름 기자] 한류스타 ‘김우빈’이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워원회(위원장 이희범)는 13일 “10개월 앞으로 다가온 평창올림픽의 국내·외 홍보를 위해 이날 오전 조직위 평창 주사무소에서 김우빈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김우빈은 앞으로 국내외 주요 행사와 온라인 홍보, 광고 등에 참여, 대회 홍보와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우빈은 “평소에 스포츠에 관심이 많았다. 이제 1년도 남지 않은 평창대회를 모두가 응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희범 조직위 위원장은 이날 위촉패를 전달하며 “지구촌 최대의 겨울 스포츠 축제인 평창올림픽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국민들과 전 세계인들이 평창대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우빈은 2008년 모델로 데뷔해 배우로 전향했고, 2013년 SBS연기 대상 10대 스타상, 2014년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둥을 수상했으며, 2016년 700만 관객을 모은 영화 ‘마스터’에서 주연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다. 또,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가 대만 등 아시아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차세대 한류스타로 자리매김 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