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골프 성적, 쇼트게임에서 해답을 찾다

이미지중앙
골프의 시작은 다르더라도 대다수 골퍼들의 목표는 싱글 핸디캡이다.

처음 골프를 배우는 사람들은 롱게임이라 부르는 드라이버와 우드, 유틸리키, 아이언샷 연습에 매진한다. 더 먼거리를 보내기 위해 매일매일 연습에 연습을 더 하게 된다. 손에 물집이 잡혀도, 갈비뼈에 금이 가더라도 연습을 멈추지 않는다. 그러다가 엘보가 오게 되면 잠깐 쉬는 시간을 갖게 된다.

대단한 열정으로 연습에 매진한 결과 롱게임이 원하는대로 이루어질 무렵 스코어는 낮아 진다. 그러나 80대 타수에 진입하여 목표인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 위해 더욱 연습에 매진해도 80대 타수를 지키는 것도 점점 버거워지며 들쭉날쭉한 골프 점수 때문에 골프에 흥미를 잃어가게 된다.

300m가 되지 않는 짧은 파4홀에서 드라이버로 270m를 보내고 난 후 짧은 거리 어프로치샷을 홀에 붙이지 못해 버디가 보기가 되고, 280m가 날아간 드라이버 티샷이 벙커에 쏙 들어가면 도통 나올 수가 없으며, 거의 모든 홀에서 쓰리퍼팅을 밥먹듯이 한다면 좌절감은 극에 달한다.

언제 80대 타수를 기록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상황에 망연자실. 연습도 게을리 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골프 성적은 점점 더 끝을 알 수 없는 미궁으로 빠지게 된다.

짧은 파4홀에서 멋진 드라이버샷으로 그린 근처까지 공을 보내 놓고 이후에 퍼덕거려서 보기 이상의 점수를 기록하는 경우나 파3홀에서 아쉽게 그린에 올리지 못한 공이 그린 에지에 걸렸는데 어프로치 실패로 또 퍼덕거린 경험은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골프 성적이 점점 좋아질수록 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쇼트게임이다. 쇼트게임은 일반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남자는 힘’ 이라며 시원하게 공을 날려 보내는데 익숙하다. 오밀조밀한 감각을 요구하는 쇼트게임은 어울리지 않는다며 소홀히 한 결과다.

쇼트게임도 롱게임과 마찬가지로 많은 연습과 레슨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골프레슨이라고 하면 롱게임에 대한 레슨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쇼트게임을 전문으로 하는 강좌도 거의 없으며, 있다고 하더라도 고가의 레슨인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일반 골퍼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골프 초보 커뮤니티 ‘골프야놀자’는 쇼트게임 레슨이 필요한 많은 골퍼들을 위해 파3홀 9홀 라운드를 포함한 패키지 형태의 레슨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1일(토) 평택 빅토리골프클럽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짧은 거리의 어프로치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법, 턱이 높은 벙커샷, 그리고 먼거리 퍼팅 등 골프 초보에게 꼭 필요한 쇼트게임 레슨과 120타석 연습장에서 펼쳐지는 1:1 개인 맞춤 원포인트 레슨, 마지막으로 파3 9홀을 라운드하며 실전 필드레슨으로 마무리 하게 된다.

평소 직장인들이 업무 때문에 평일에 레슨 받기 쉽지 않은 상황임을 고려해 주말에 행사를 준비 했으며, 레슨 비용 또한 골프야놀자의 지원을 통해 10만원으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골프야놀자 쇼트게임 마스터 레슨’ 행사는 골프야놀자(http://www.golfyanolja.com/)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헤럴드스포츠]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