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화재, 대한항공 꺾고 정규리그 4연패 달성
이미지중앙

삼성화재가 정규리그 4연패의 금자탑을 세웠다.

올 시즌도 어김없이 삼성화재가 제일 강한 팀으로 우뚝 섰다.

삼성화재 블루팡스가 4년 연속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지었다. 통산 7번째 우승이다. 반면 대한항공 점보스는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무려 9년 만이다.

삼성화재는 3일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열린 NH농협 2014~2015 V리그 6라운드 대한항공과의 경기에서 3-0(25-20, 28-26, 25-21)으로 승리했다. 삼성화재의 정규리그 우승 확정과 대한항공의 준플레이오프 진출 희망이 모두 걸린 경기였기 때문에 불꽃 튀는 공방전이 펼쳐질 것이라는 예상이 뒤따랐다.

예상은 적중했다. 1세트부터 접전이었다. 레오가 원맨쇼를 펼친 삼성화재는 1~2점차의 근소한 리드를 이어갔다. 19-17로 앞선 상황에서 삼성화재는 레오의 오픈 공격 득점 이후 상대 범실을 엮어 21-17로 점수 차를 벌렸다. 이후 지태환의 속공과 레오의 오픈 공격으로 1세트를 25-20으로 따냈다.

2세트 초반 이후 삼성화재에 한 때 3점 차로 끌려가던 대한항공은 추격전을 펼친 끝에 19-19 동점을 만들었고 이에 그치지 않고 레오의 공격 범실로 20-19로 역전에 성공했다. 결국 양 팀은 듀스를 맞이했다. 삼성화재의 힘은 여기서 발휘됐다. 25-26으로 뒤진 삼성화재는 레오가 후위 공격으로 연속 3득점을 터뜨리며 2세트를 승리했다.

특히 마지막 득점은 레오가 디그를 성공시킨 후 곧바로 후위 공격을 득점으로 연결하며 해결사 면모를 유감없이 과시했다. 레오는 2세트에만 17득점을 기록하는 등 1, 2세트를 합쳐 무려 31득점을 기록하는 엄청난 활약을 선보였다.

2세트를 듀스 접전 끝에 승리한 삼성화재는 3세트에서도 8-6으로 앞섰으나 테크니컬 타임아웃 이후 주도권을 대한항공에 내주며 9-11로 끌려갔다. 신치용 감독은 즉각 작전시간을 요청해 분위기 반전을 꾀했다. 곧바로 고희진과 황동일, 고준용의 득점으로 12-11로 역전에 성공했다.

금세 리듬을 되찾은 삼성화재는 득점 기회를 웬만하면 놓치지 않았다. 레오의 오픈 공격은 상대가 알고도 막지 못할 정도로 강력했다. 하지만 안방에서 영패를 모면하려는 대한항공도 쉽게 물러나지 않았다. 19-19로 따라붙으며 호시탐탐 역전을 노렸다.

대한항공의 반격은 여기까지였다. 결국 레오가 승부에 마침표를 찍는 스파이크를 내리 꽂으며 우승을 확정지었다.

우승을 확정지은 후 삼성화재 선수들은 저마다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팀을 옮기면서 생애 첫 우승을 경험한 황동일과 류윤식은 특히 더 밝게 웃어보였다. 시즌 중 입대한 박철우는 이날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의 우승 세리머니를 지켜봤다.

삼성화재 신치용 감독은 "우승은 매번 해도 질리지 않다. 항상 맛보고 싶은 행복이다"며 우승 소감을 밝히고 "고생한 선수들에게 너무 고맙다. 시즌 중 박철우가 군 입대, 이선규가 징계를 받는 등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우승을 일궈냈다"고 공을 선수들에게 돌렸다.

챔피언결정전을 준비하는 자세는 어떠할까? 신 감독은 "챔피언결정전에서는 집중력이 승부를 가른다. 삼성은 그 동안 많은 챔피언결정전을 치른 경험이 있다. 경험은 무시하지 못한다. 반드시 통합 우승 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그는 "올 시즌 많은 성원 보내주신 배구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정규리그 세 경기를 남겨둔 삼성화재는 앞으로 LIG손해보험, OK저축은행, 한국전력을 차례로 만난다. 남자부 플레이오프는 21일부터 시작된다. 그리고 대망의 챔피언결정전은 28일부터 그 일정을 시작한다.

정규리그가 16일에 종료되는 만큼 삼성화재는 열흘 이상 휴식을 갖고 챔피언결정전에 임할 수 있게 되었다.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한 삼성화재가 통합 우승을 할 수 있을지 배구 팬들의 관심이 쏠리게 되었다. [헤럴드스포츠=유태원 기자 @Linsanity_H]

■ 3일 프로배구 결과

대한항공(16승 18패) 0(20-25, 26-28, 21-25)3 삼성화재(27승 6패)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