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 1차캠프 종료, MVP 투수 백인식- 야수 이현석
이미지중앙

1차 캠프를 마친 SK선수단은 오는 12일 오키나와로 2차캠프를 떠난다. (사진=SK와이번스 제공)



SK와이번스(대표이사 임원일)가 미국 플로리다 스프링캠프를 종료하고, 10일 오후 7시30분(한국시간)에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

캠프를 마친 김용희 감독은 “플로리다 캠프만 보면 100% 만족하고, 전체 스프링캠프를 봤을 땐 70% 정도 올라왔다고 생각한다. 나머지 30%는 오키나와 캠프와 시범경기를 통해 채워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김감독은 플로리다 캠프 MVP로 백인식과 이현석을 꼽았다. “백인식은 작년 성적이 좋지 않아 우려를 했는데 기량이 많이 발전했다. 구위가 좋았던 지난 2013년 때보다 더 발전된 모습이다. 올해 기대가 된다. 신인 이현석은 성실한 것은 물론 분위기 메이커 역할까지 잘 수행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타격연습 양을 많이 늘렸는데 그 부분이 상당히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선수 전원이 체력을 많이 끌어올렸다. 자발적인 체력단련이 이번 캠프에서 가장 큰 수확이라고 본다. 그리고 이재영과 나주환은 우선 퓨처스 선수들로 구성된 대만 캠프에 참가하며 몸 상태가 최적이라고 판단될 때 오키나와 캠프로 합류 시키겠다”고 말했다.

외국인선수에 대해서는 “밴와트는 작년 기량을 잘 유지하고 있고 켈리와 브라운은 평균 이상의 기본 기량을 갖추고 있어 만족하고 있다. 오키나와 캠프에서 게임감각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신경을 쓸 예정이다. 올시즌 외국인선수 트리오가 잘 해줄 것으로 믿는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SK 선수단은 11일 휴식을 취한 뒤, 12일 오전 9시40분 인천공항을 통해 2차 스프링캠프 장소인 오키나와로 출국할 예정이다. [헤럴드스포츠=차원석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