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축구장에 경찰 헬기까지…폭동으로 물든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이미지중앙

가나가 2015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준결승전에서 홈 팀 적도기니를 3-0으로 완파했다. 경기는 경기장위로 헬리콥터가 뜨는 사상초유의 사태에도 속개됐다. 사진=FIFA

축구 경기장에 헬리콥터가 뜨는 사상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장소는 아프리카 서부에 위치한 적도기니의 수도 말라보의 경기장. 헬리콥터는 30분 넘게 경기장 위를 떠돌았다.

적도기니의 말라보 경기장에서 열린 2015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준결승전에서 가나가 홈 팀 적도기니를 3-0으로 완파했다. 이날 가나는 전반 42분 조던 아예우(로리앙)의 페널티킥 선취골로 앞서더니, 불과 4분 뒤 무바라크 와카소(셀틱)가 역습 후 추가골을 터트렸다. 그리고 사건은 2-0으로 앞서던 후반 30분 터졌다.

안드레 아예우(마르세유)가 가나의 세 번째 득점을 이끌었다. 점수는 3-0. 아예우의 쐐기골로 사실상 승부가 갈리자 홈 팀 팬들은 장내 폭동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경찰의 보호를 받으며 골대 뒤에 서서 경기를 지켜봤던 가나 팬들에게 병 등 위험한 물건을 던졌다. 본부석을 향해 집어던지기도 했다. 던진 병 주변에는 일부 가나 선수들이 있어 위험천만한 상황도 연출됐다. 적도기니 경찰은 헬기까지 띄웠다. 헬기는 경기가 끝날 때 까지 경기장 위를 맴돌았다.

2-0으로 앞서고 있던 하프타임 때 심상치 않은 관중석 분위기 탓에 경찰의 보호를 받으며 라커룸으로 이동했던 양 팀 선수들은 쐐기골로 경기가 중단되자 그라운드 중앙에 모여 사태가 진정되기만을 하염없이 기다렸다. 골대 뒤에 있던 가나 팬들은 도망치듯 경기장을 나왔다. 약 34분 뒤, 경기장이 정리되자 경기가 속개됐다. 심판은 3분 후 종료휘슬을 불었다.

이로써 결승전은 가나와 코트디부아르의 리턴매치가 됐다. 두 팀은 1992년 대회 결승에서 만나 120분간의 혈투에도 승부를 가리지 못해 승부차기에 돌입해 코트디부아르가 우승컵을 들어올린 바 있다. [헤럴드스포츠=지원익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