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WKBL, 유소녀 농구 클럽 최강전 개최
이미지중앙
WKBL이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속초 청소년 수련원 실내체육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농심 백두산 백산수가 후원하는 2015 WKBL 유소녀 농구클럽 최강전(W-Champs)을 개최한다.

2009년부터 실시하여 6회째를 맞는 WKBL 유소녀 농구클럽 최강전은 지난 대회에 이어 전원 여자 학생들만 참가하여 진정한 농구 클럽 최강팀을 가린다.

저학년 (3, 4학년) 8팀, 고학년 (5, 6학년) 8팀 총 16개 팀 200명이 참가하는 이번 유소녀 농구클럽 최강전은 대회 1일차에는 조별 예선전과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통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대회 2일차에는 준결승 및 결승 경기, 대회 시상식으로 마무리 된다.

삼성,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외환, KB스타즈, KDB생명 유소녀 농구 클럽과 WKBL에서 직접 운영하는 분당, 인천 유소녀 농구클럽이 참가 하는 이번 대회에는 농구 저변 확대와 엘리트 선수 발굴 등 큰 의미를 갖는다.

KB스타즈와 하나외환 유소녀 클럽은 그 동안 연고지 이전과 창단으로 유소녀 클럽을 운영하지 못 해 올해 처음으로 청주 KB스타즈, 부천 하나외환 유소녀 클럽 이름으로 참가 하여 6개 구단이 함께하는 대회로 새롭게 대회를 진행한다.

우승 및 준우승 팀에게는 팀 트로피, 농구화를 선물하고 고학년부 우승팀은 특전으로 오는 2월 일본 요코하마로 건너가 한일 유소녀 농구 친선 교류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2회 연속 전원 여자학생 참가의 목표를 달성한 WKBL은 이번 유소녀 농구클럽 최강전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기념 티셔츠, 양말, 농구 가방 등 푸짐한 참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헤럴드스포츠=임재원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