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 5라운드 적신호’ 박상오 허벅지 부상
4라운드 마지막 경기, SK의 마무리가 좋지 않다. ‘SK의 캡틴’ 박상오가 허벅지 부상을 입고 코트를 떠났기 때문이다.

17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4-2015 KCC프로농구 서울 SK와 원주 동부의 경기 3쿼터 후반 선수 간의 충돌이 벌어졌다. 혈전을 펼치며 종료 10초를 남겨둔 상황에서 51-51 동점을 만들며 분위기를 타고 있던 SK였다.
이미지중앙

박상오는 허벅지 부상을 당하며 코칭스태프들의 부축 하에 가까스로 일어섰다.

박상오는 루즈볼 다툼 도중 최부경과 충돌하며 광고판까지 튕겨져 나갔다. 언제나 오뚝이처럼 벌떡 일어나던 박상오는 좀처럼 몸을 가누지 못했다. 고통을 호소하며 코트에 쓰러진 그는 결국 부축을 받으며 코트를 떠났다.

서울 SK는 ‘빅4’중 2명을 잃었다. 김민수는 작년 12월 30일 KCC와의 경기 도중 점프 후 헤인지의 발을 밟고 착지하며 오른 발목에 부상을 입었다. 김민수는 승리의 선봉장 역할을 해내며 팀의 연승을 이끌었기에 아쉬움이 컸다.

김민수의 빈자리는 박상오가 제 몫 이상을 해내며 채워나갔다. 박상오는 골밑과 외곽은 물론 최근 3점 슛 능력마저 끌어올렸다. 이번 시즌 평균 10.6둑점, 3점슛 성공률 35.8%를 기록하고 있다. 좋은 활약으로 양동근과 함께 '12월의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1위 굳히기에 들어간 SK로서 박상오의 부상은 치명적이다.

박상오가 빠진 이 날 경기, SK는 후반전 김선형의 활약하며 승리를 챙기는 데는 성공했다. SK는 6연승을 달리며 단독 1위의 자리를 굳혔다. 그러나 주축 선수의 전력이탈로 18일부터 시작하는 5라운드에 대한 문경은 감독의 고민은 늘어났다. [헤럴드스포츠=노유리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