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창원 LG의 이유 있는 ‘반등 예감’
창원 LG의 꿈틀거림이 심상치 않다.

지난 시즌 LG는 파죽의 13연승을 질주하는 등 40승 14패로 정규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단연 이번 시즌에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됐다. 지난 시즌과 다를 바 없는 주전라인업을 확보했고, 'LG의 기둥’ 김종규가 농구월드컵과 아시안게임을 경험하며 한 단계 성장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LG는 2014-2015시즌 시작 56일 만에 지난 시즌의 전체 패배 수에 해당하는 14패(8승)를 기록했다. 패배에 익숙지 않은 LG인 까닭에 충격은 배가 됐을 터다.

LG가 허무하게 무너진 분명한 이유가 있다. 줄부상이 가장 컸다. 사실 LG는 지금까지도 부상의 암초를 걷어내지 못했다. 데이본 제퍼슨과 양우섭, 문태종이 크고 작은 부상에서 돌아와 코트를 누비고 있지만 김종규와 기승호의 신음은 계속되고 있다. 우승멤버를 갖추고도 힘 한번 제대로 써보지 못했다.

이미지중앙

김종규(왼쪽)는 지난해 11월 29일 KCC와의 홈경기에서 오른쪽 발목 인대가 손상 돼 15경기째 결장하고 있다. 기승호(오른쪽)는 지난 10월 4일 오리온스와의 연습경기에서 오른쪽 발목 비골이 골절되는 부상을 입었다.사진=KBL 제공.

하지만 새해 LG에 반등이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 LG는 지난7일 안양 KGC를 상대로 막강한 화력을 선보이며 시즌 최다득점을 102점(종전 98점)으로 갈아치웠다. 이날 승리로 LG는 시즌 첫 3연승을 신고하며 팀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그 중심에는 ‘돌아온 해결사’ 데이본 제퍼슨이 있다. 제퍼슨은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경기력이 향상되는 등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제퍼슨의 ‘새해맞이’ 활약이 눈길을 끈다. 이미 지난 3라운드에서 맹활약하며 예열을 마친 제퍼슨은 2015년에 가진 3경기에서 평균 32.3점 11.3리바운드 2.3블록슛으로 펄펄 날았다. 현재 KBL 득점 1위에 빛나는 트로이 길렌워터의 평균득점이 22,35점임을 감안했을 때, 제퍼슨의 최근 득점력은 리그 최고 수준인 것이다.

3년차 ‘장신가드’인 유병훈도 빠질 수 없다. 유병훈은 제퍼슨과 함께 LG의 기세를 끌어올리고 있다. 새해 3경기에서 평균 13득점, 4.3리바운드, 3.3어시스트로 제 역할 이상을 해주고 있다. 지난 2일 오리온스와의 경기에서 시즌 첫 풀타임을 소화한 유병훈은 20득점을 몰아치며 김진 LG 감독의 믿음에 보답했다. 유병훈은 “오늘 경기로 많은 자신감을 얻었다. 팀 내 많은 대화를 통해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더욱 적극적으로 임해서 플레이오프(PO)에 진출하도록 하겠다”라며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이미지중앙

분위기가 살아난 LG는 남은 경기 도약만을 꿈꾼다. 사진=KBL 제공.

LG의 상승세가 무서운 이유는 또 있다. 높이의 핵심인 ‘간판’ 김종규와 수비력이 좋은 ‘살림꾼’ 기승호가 올스타전 이후 부상에서 복귀한다. 오는 15일 삼성전을 복귀시점으로 잡고 있다. 이렇게 되면 순식간에 정규리그 우승멤버를 갖추게 되는 LG다. 김종규와 기승호의 합류는 LG는 약점으로 평가받는 실점부분(79득점,리그 9위)을 최소화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김종규의 합세는 공격에서도 기대효과가 크다. 본인이 직접 득점을 주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팀 내 주득점원인 문태종과 김영환이 골밑부담을 덜게 돼, 비축한 체력을 공격에 쏟아 부을 수 있다. 문태종은 7일 경기 후, “김종규가 돌아온다면 공격 옵션이 하나 더 추가되는 것이다. 리바운드와 블록슛에 능한 선수다”라며 김종규의 복귀소식을 반겼다. 이어서 “시즌 첫 3연승이 앞으로의 행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반드시 PO에 진출하여 챔피언 결정전에 가고 싶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LG는 현재 15승 20패로 7위에 머물고 있다. 공동 5위인 부산 KT와 인천 전자랜드와는 2.5게임 차. 여기에 4위 오리온스와도 3.5게임차에 불과해 6위권 싸움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유재학 모비스 감독도 “LG의 상승세가 예상된다. 약간 늦은감이 있지만 이번에는 다를 것이다. 남은 시즌이 더욱 재미있을 것”이라며 LG의 매서운 기세를 인정했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LG다. LG가 시련의 계절을 멈추고 지난 시즌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까? 송골매의 비상은 후반기 핵심 관전포인트다.[헤럴드스포츠=정성운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