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매킬로이-루이스 GWAA 선정 2014년 PGA,LPGA 올해의 선수
이미지중앙

로리 매킬로이.


미국골프라이터스협회(GWAA)가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와 스테이시 루이스(미국), 베른하르트 랑거(독일)를 '2014년 올해의 선수'로 선정했다.

GWAA는 7일(한국시간) 이들 3명을 PGA와 LPGA, 챔피언스투어의 2014시즌 최고 선수로 선정발표했다. 무려 94%의 압도적인 지지로 'PGA 올해의 선수'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은 매킬로이는 "진정 대단한 영광이다. 이 상을 수상했다는 것은 내가 프로골퍼로 지난 해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는 증거"라며 "이 상을 또 받기 위해 올 해도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매킬로이는 지난 해 유러피언투어 메이저 대회인 BMW PGA챔피언십 우승으로 재기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뒤 브리티시오픈과 WGC-브리지스톤 인비테이셔널, PGA챔피언십에서 3연승을 거두며 세계랭킹 1위에 복귀했다.

여자 부분은 치열한 경쟁 속에 루이스가 수상의 기쁨을 맛봤다. 루이스는 57%의 득표로 리디아 고(17 고보경)와 미셸 위(25 위성미)를 누르고 'LPGA 올해의 선수'에 선정됐다. 루이스는 "이번이 두번째 수상인데 GWAA로부터 상을 받는다는 것은 진정 대단한 영광"이라고 말했다.

루이스는 지난 해 3승을 거두며 상금왕과 롤렉스 올해의 선수상, 베어 트로피(최저타수상) 등 3대 타이틀을 싹쓸이했다. 세계랭킹 1위인 박인비(27 KB금융그룹)가 경쟁 조차 못한 것은 아쉬움이 남는다.

한편 챔피언스투어에서 지난 해 메이저 2승을 포함해 총 5승을 거둔 랑거는 90%의 높은 득표율로 '시니어 올해의 선수'에 선정됐다.[헤럴드스포츠=정근양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