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AG현장] 드미트리(카자흐스탄) '아시아의 평영을 지배하다'(남자 평영 50m 금메달)
*헤럴드스포츠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을 맞아 아시안게임뉴스서비스(AGNS)의 협조로 주요 현장기사를 소개합니다. 아시안게임 및 AGNS 기사에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미지중앙

2014 인천 아시안게임 평영을 접수한 드미트리.

카자흐스탄의 밸랜딘 드미트리(20)가 26일 인천 문학박태환수영장에서 열린 남자 평영 50m 결승전에서 27초78의 대회 신기록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평영에서만 100m, 200m 에 이어서 3번째 금메달이다. 아시안게임 평영을 접수했다고 할 수 있다.

디미트리는 이번이 아시안게임 첫 출전이라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아무도 카자흐스탄의 키 큰 수영선수의 3관왕을 예상하지 못했다. 어쩌면 일본의 하기노 고스케보다 더욱 ‘신성’이라고 불려야 할지도 모르겠다.

100m와 200m에서는 여유있게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드미트리지만 이날 50m경기는 꽤 위험한 경기였다. 6번 레인인 까닭에서 현장의 사진기자들이 역영장면을 찍지 못했을 정도다. 일단 출발 반응속도가 제일 느렸다. 15m까지는 누가 1등인지 8등인지 알 수 없는 상황이었다. 짧은 경기이다 보니 선수들 간의 차이는 불과 몇 센티미터밖에 나지 않았다. 25m 지점부터 특유의 긴팔 긴다리를 이용한 평영을 이용해 조금씩 앞으로 나오기 시작했다. 중반 이후부터 8위와의 차이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까지 벌렸다.

그가 터치패드를 찍고 난 후 2위인 일본의 코세키 야시히로(23)가 들어왔다. 불과 0.11초 차이였다. 경기 거리가 조금만 더 길었다면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상황이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드미트리는 소감을 물었을 때 “카자흐스탄에 3개의 금메달이나 안겨줘서 너무 기쁘다. 그런데 내가 힘이 없어서 웃지도 못하겠다. 양해를 부탁한다”라며 50m 경기의 치열함을 나타냈다. 남의 나라 선수지만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학(인천)=송재철 기자(AGNS)]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