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론 김의 똑똑한 레슨]샤프트와 척추의 이상적인 각도는?
[헤럴드스포츠=최웅선 기자]다운스윙 때 아마추어 골퍼는 몸 회전에만 신경을 쓴다. 하지만 투어 프로들은 몸 회전만큼이나 샤프트 포지션 즉, 각도를 중시한다. 다운스윙 때의 샤프트와 척추의 각도가 임팩트 타점은 물론 일관성 있는 구질을 만들기 때문이다. 재미교포 아론 김 스윙 코치는 “투어 프로들이 일관성 있는 구질을 만드는 이유는 다운스윙 때 척추와 샤프트가 이루는 각도가 좋기 때문”이라며 “아마추어 골퍼도 간단한 도구를 사용해 프로와 같은 다운스윙 궤도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미지중앙

미국PGA투어 정통파 레슨코치인 아론 김의 샤프트 포지션을 배워 일관성 있는 구질을 만들어 보자. '아론 김의 똑똑한 레슨'은 지난겨울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주니어 골퍼 손새은(17) 선수를 모델로 촬영됐다. 손새은 선수는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인 손나은의 친동생으로 한국여자골프의 차세대 유망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론 김은 누구?
미국에서 태어난 아론 김(29)은 전미 주니어 무대에서 수차례 우승하며 유망주로 떠올랐으나 부친의 투병으로 프로의 길을 접고 스윙코치로 전향했다. 세계적인 교습가인 마이크 밴더의 수석 코치로 7년간 일했으며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의 스윙 코치인 션 폴리와 두터운 우정을 나누고 있다.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에서 맹활약중인 이보미(26.코카콜라)를 2012년 7월부터 2013년 4월까지 지도하며 3승을 합작했으며 2012년 일본프로골프투어(JGTO)에서 뛰는 류현우(32)를 지도해 도카이클래식 우승으로 이끌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