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인트레슨]일정한 퍼팅 스트로크를 만드는 3가지 포인트
이미지중앙

KLPGA투어에서 활약 중인 이정민(22.비씨카드)이 퍼팅 스트로크를 점검하고 있다.


[헤럴드스포츠=윤영덕 기자] 퍼팅은 스코어를 결정 짓는 기술이다. 일정한 퍼팅 스트로크를 만들어야 스코어를 잘 관리할 수 있다. 하지만 퍼팅 연습은 지루해 드라이버와 아이언 샷에 비해 연습량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웬만큼 노력하지 않고는 실력 향상을 기대하기 어렵다.

투어 프로들의 경우 일정한 퍼팅 스트로크와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퍼팅 연습에 투자한다. 반면 연습시간이 고르지 못한 아마추어 골퍼들은 퍼팅 연습시간이 10분을 넘기기가 쉽지 않다. 라운드 전 연습 그린에서 몇 번 볼을 굴려보는 것이 전부인 경우도 있다.

이미지중앙

KLPGA투어에서 활약 중인 이정민(22.비씨카드)이 퍼팅을 위해 어드레스를 취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정한 퍼팅 스트로크를 위해 3가지만 기억하자. 퍼팅은 감각적인 부분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몇 가지 동작만 잘 지킨다면 경쟁력있는 퍼팅을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그립이다. 그립은 살포시 쥐어야 한다. 그립을 잡는 감각은 퍼팅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열쇠다. 그립에 힘이 들어가면 상체가 경직돼 뻣뻣한 스트로크가 만들어진다. 결국 정확한 임팩트가 불가능해 실수를 유발한다. 투어 프로들은 자신 만의 감각을 찾기 위해 오랜 기간 유지했던 그립잡는 법을 바꾸기도 한다.

이미지중앙

임팩트 후에도 볼위치에 시선을 고정시키고 있는 이정민(22.비씨카드).


두 번째는 시선이다. 시선은 항상 볼 위치에 고정시켜야 한다는 점이다. 골프스윙 중 크기가 가장 작은 퍼팅은 클럽 헤드가 눈앞에서 움직인다. 그 만큼 시선이 클럽 헤드를 쫓기 쉬워 임팩트 후 머리를 드는 실수로 이어질 수 있다. 볼을 집중해서 보는 것 역시 일정한 스트로크를 만드는 중요 포인트인 것이다.

세 번째는 터치다. 퍼팅 때 볼을 때려서는 안 된다. 대부분의 골퍼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인데 볼을 때린다는 생각은 임팩트 구간에서 그립에 힘을 가하게 해 처음 생각했던 스트로크의 크기를 벗어나게 한다. 시계추 동작이나 상체의 삼각형 유지가 강조되는 것은 이 같은 이유 때문이다.

퍼팅은 섬세한 손 감각과 시선을 볼에 고정시키는 집중력, 그리고 상체의 부드러운 움직임이 만들어 내는 결과물이다. 드라이버와 아이언 샷은 상급자인데 그린 위에서 맥을 못춘다면 위 3가지 포인트를 숙지할 필요가 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