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캔도(CANDO), 드라마 ‘퍼퓸’ OST곡 ‘정말 사랑했을까, 정말 사랑했었다’ 발표
이미지중앙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영욱 기자] 감성 발라더 캔도(CANDO)가 드라마 ‘퍼퓸’ OST곡 ‘정말 사랑했을까, 정말 사랑했었다’를 공개한다.

최근 KBS2 월화드라마 ‘퍼퓸’ OST 마지막 가창자로 발탁된 캔도는 수록곡 ‘정말 사랑했을까, 정말 사랑했었다’ 음원을 23일 발표한다.

이번 신곡은 한사람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직설적인 가사로 표현한 노래다. 담담한 보컬로 시작되는 도입부를 지나 강렬한 후렴구에 이르러 웅장한 스트링과 어우러져 슬픔의 감성을 극대화했다.

이 곡은 다양한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왕성한 음악 작업을 펼쳐 온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와 김지환이 의기투합 해 명품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2015년 싱글 ‘CANDO’를 발표하며 데뷔한 캔도는 ‘그 계절, 오후’ 등 감성발라드를 꾸준히 발표해 온 가운데 최근 ‘내가 미안하단 말을 한적 있었나’로 팬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 ‘끝까지 사랑’ ‘차달래 부인의 사랑’에 이어 세 번째 OST 가창으로 이번 작업에 참여했다.

창의적으로 병들어버린 천재 디자이너 서이도(신성록 분)와 지옥에서 돌아온 수상한 패션모델 민예린(고원희 분)을 주인공으로 내일 없이 살던 두 남녀에게 인생 2회차가 찾아오는 참신한 스토리로 사랑 받은 ‘퍼퓸’은 지난 6월 3일 첫 방송 이후 23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솔지를 시작으로 소향, 박봄, 진영을 비롯해 신인가수 박혁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성을 보여주는 가수들이 드라마 ‘퍼퓸’의 감동 라인을 이끌어 주었다”며 “마지막 OST 수록곡 ‘정말 사랑했을까, 정말 사랑했었다’는 캔도의 애절한 감성을 통해 드라마의 여운을 남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S2 월화드라마 ‘퍼퓸’의 마지막 OST 캔도의 ‘정말 사랑했을까, 정말 사랑했었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