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류미니, 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OST 곡 ‘미친’ 발표
이미지중앙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영욱 기자] BJ 류미니가 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OST 곡‘미친’을 발표하며 가수로 변신한다.

개인방송 채널 ‘류빙구’에서 인기 BJ로 활약해 온 류미니는 KBS1 일일 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OST 가창자로 발탁돼 수록곡 ‘미친’을 21일 음원 공개한다.

아프리카 TV ‘BJ 정진우의 꿀 보이스 프로젝트 시즌2’에 참여해 수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이번 곡 ‘미친’의 주인공이 된 류미니는 그동안 개인 방송에서 여러 가수들의 노래를 커버하며 유감없이 자신의 노래 실력을 뽐내며 인기를 얻었다.

스스로 자책 하며 잊어보려 노력하는 한 사람의 감정을 표현한 이 발라드곡은 강우경과 최병창이 공동으로 작사와 작곡에 참혀했다. 오리지널 버전에서 ‘내가 미친년이지 왜 널 사랑했는지’라는 노랫말은 곡의 분위기와 감정을 솔직하게 보여준다. 류미니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높은 고음에서 뿜어져 나오는 애절한 감정이 곡 감상의 포인트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개인방송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커버송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류미니가 OST를 통해 첫 음원을 발표하게 됐다”며 “음악적 감성과 자신만의 보컬 톤으로 수록곡 ‘미친’을 완벽하게 가창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한편 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OST 류미니의 ‘미친’은 21일 정오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