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일리 2년 8개월 만의 컴백…이번에도 ‘믿고 듣는’ 수식어 증명
이미지중앙

사진제공=드림티엔터테인먼트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채윤 기자] 가수 에일리가 오랜 공백기를 딛고 컴백하는 만큼 한층 더 성숙해졌다. 특유의 시원한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로 ‘믿고 듣는’ 수식어를 입증했다.

에일리의 두 번째 정규앨범 ‘버터플라이(butterFLY)’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열렸다.

에일리 소속사에 따르면 ‘버터플라이’는 나비의 여린 날갯짓에서 뿜어져 나오는 자유로운 에너지를 은유적으로 표현, 에일리가 그동안 보여줬던 색깔과는 또 다른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을 모두 담아냈다.

타이틀곡 ‘룸 셰이커(Room Shaker)’는 강렬한 베이스와 그루비한 비트, 매력적인 훅이 어우러진 어반 힙합으로 공간을 흔들다는 상징적 의미와 너와 내가 있는 공간이 어디든 모두 신나게 흔들고 즐기자는 뜻이 담겼다.

에일리의 두 번째 정규앨범 ‘버터플라이’는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 2년 8개월 만에 컴백한 소감은 어떤가?

“오랜만에 쇼케이스를 가져보고 기대되는 순간이다. 그래서 기분이 많이 흥분돼 있는 상태다. 오랜만에 내 음악을 대중들과 함께 나눌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기대된다.”

이미지중앙

사진제공=드림티엔터테인먼트



▲ ‘버터플라이’ 어떤 앨범인가?

“이번 앨범에는 그동안 보여드린 모습과는 다른 곡을 담았다. 색다른 사운드와 색다른 분위기의 곡을 들어보실 수 있다. 나비가 다양한 무늬를 갖고 있지 않나. 그런 나비처럼 다채로운 곡이 담겨 있어서 앨범명을 ‘버터플라이’로 지었다.”

▲ 이번에는 안무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은데?

“가창력 부분은 많은 분들께서 인정해주시는 거 같아서 이번에도 예전과 같은 곡이 나오면 뻔하다고 느낄까봐 가사 하나하나 매력 넘치게 전달하려고 했다. 그래서 안무에 정말 많이 신경 썼다. 멋있는 쇼를 보는 것처럼 했다.”

▲ 이번 앨범 준비 과정에 대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사랑 받은 이후에 어떤 곡을 선보여야할지 걱정을 많이 했다. 부담도 커졌다. 그래서 타이틀곡이 한 달에 한 번씩 바뀌었다. 2년 반 동안 그렇게 매번 바뀌다가 제일 좋은 10곡으로 이번 앨범을 완성했다. 이번 앨범은 개인적으로 애착이 가는 앨범이기도 하다. 과정 모든 순간이 다 기억이 난다.”

이미지중앙

사진제공=드림티엔터테인먼트



▲엑소 첸과의 작업은 어떻게 성사됐나?

“엑소 첸 씨와 개인적인 친분이 하나도 없다. 주변을 수소문해서 연락처를 알아낸 뒤 부탁을 했다. 그 이유는 내가 SNS나 방송을 하면 팬 분들께서 댓글로 ‘첸 씨와 컬래버레이션을 해주세요’ 이런 말씀을 많이 하셨다. 그런 팬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그래서 그 부분 때문에 친분이 전혀 없는데 연락을 드렸더니 고민도 없이 바로 수락하셨다. 정말 너무 감사하게 생각한다.”

▲ 갖고 싶은 수식어가 있나?

“‘역시 발전하는 가수’다. 내가 노력한 만큼 그게 남들에게 보일지는 잘 모르겠는데 항상 발전하는 게 보이는 가수가 되고 싶다.”

▲ 이번 활동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나?

“음악적으로 항상 도전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동안 못해본 장르를 시도하는 걸 좋아하는데 항상 도전이 끊기지 않는 가수라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