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재인X남태현 커플 파국, ‘진짜’ 감정 강조한 ‘작업실’도 휘청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장수정 기자] ‘작업실’을 통해 맺은 인연을 현실에서도 이어간 장재인, 남태현 커플의 열애가 끝났다. 아직 방송 중인 ‘작업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장재인은 6일 자신의 SNS에 남태현의 양다리에 대해 폭로했다. 그는 남태현이 서로 합의가 되기 전 공개 열애를 인정했으며, 사귀는 도중에 다른 여성을 만난다는 당사자의 제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장재인은 논란이 확산된 이후 게시물들을 삭제했고, 남태현은 이 사안에 대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는 중이다.

장재인은 폭로 이유에 대해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원한다고 했다. 두 사람의 사적 영역일 수 있는 일이었지만 현재 방송 중인 tvN 예능프로그램 ‘작업실’이 끼어들면서 이야기가 달라졌다.

‘작업실’은 열 명의 청춘 남녀 뮤지션들이 함께 생활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그들의 첫 만남부터 담은 ‘작업실’은 호감을 쌓아가는 모습과 이 과정에서 생기는 갈등과 관계 변화를 지켜보는 재미를 전개의 동력으로 삼고 있다.

제작발표회 당시 전 출연진이 이 프로그램의 리얼리티를 강조하기도 했다. 신동엽은 “따로 인터뷰하는 것도 없고 미션이 있는 것도 없다. 처음부터 하고 싶은 대로 뭐든지 하라고 하니까 이 친구들은 몇 시간 동안 노래를 가지고 놀더라. 또 오디오도 없는데 데이트를 하고 오고 그만큼 리얼하게 출연진들에 맞게 찍었다”고 말했으며, 남태현도 “우리한테 미션도 없었고 지시도 없었으며 심지어 카메라가 어디서 찍고 있는지도 몰랐다. 정말 저도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많이 해봤지만 이렇게 내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 것은 처음인 것 같다”라며 강조했다.

첫 방송이 시작하기도 전부터 실제 연애를 시작한 장재인, 남태현 커플은 초반부터 방송과 현실의 경계를 지우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지난 5일 방송에서야 호감을 가지고 첫 데이트를 시작해 현실과 프로그램의 온도 차이를 느끼게 하긴 했지만, 두 사람이 실제로도 열애를 한다는 것이 현실성을 높이는 요인이 되기도 했다.

때문에 이번 폭로는 프로그램의 의도 자체를 흔드는 일이 됐다. ‘진짜’ 감정을 내세워 시청자들의 몰입을 유도했지만 이것이 모두 거짓이 된 셈이기 때문이다. 출연진에게 문제가 있어 하차를 하고, 분량 편집이 되는 것과는 다른 문제다. 두 사람이 하차를 한다고 하더라도 프로그램이 내세운 목적이 흔들린 상황에서 시청자들이 어떤 시각으로 프로그램을 봐야 할까.

난감해진 상황에서 ‘작업실’ 측은 “아직 사태를 파악 중이다. 입장이 나오는 대로 밝히겠다”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