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해 원룸 화재,우즈벡 어린이 4명 ‘안타까운 사망’
이미지중앙

(사진=경남소방청)



김해 원룸 화재로 우즈베키스탄 어린이 4명이 숨지거나 중태에 빠졌다. 한국인 5명과 필리핀인 1명 등 빌라 입주민 6명도 연기를 마셔 병원에서 치료중이다.

불은 20일 저녁 7시 45분쯤 경남 김해시 서상동 한 4층짜리 원룸 건물에서 시작됐다. 이 불로 2층에 살던 우즈베키스탄인 A(4)군이 숨지고 A군의 12살 형과 14살 누나, 13살 이종사촌 형 등 3명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중태다.

화재 당시 A군의 집에는 어른들이 아무도 없었다. A군의 아버지는 식사를 하러 밖으로 나갔고, 아이들을 돌보던 이모도 1시간 전쯤 시장에 나갔던 것으로 알려졌다.

어른 없이 아이들만 남아 있다 화재에도 빨리 대피를 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다른 층에 살던 사람들은 대부분 빨리 대피했지만, 2층 A군이 있던 방에는 한국말이 서투른 아이들만 남아 있어 '불이야'라는 소리에도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우즈베키스탄 국적 고려인 3세 부부인 A군의 부모는 지난 2016년 취업비자를 얻어 입국해 김해의 한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있다. 이들은 자녀 3명과 조카까지 함께 데려와 살고 있었다. 김해 서상동 일대에는 외국인노동자들이 많이 살고 있는 곳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