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新먹방 예고… #깊이 #영상미
이미지중앙

백종원(사진=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티저)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손예지 기자] tvN과 백종원의 새로운 프로젝트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가 온다.

백종원이 세계 방방곡곡 숨겨진 길거리 음식을 찾아 떠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23일 오후 11시 처음 방송한다.

'백종원의 미식 방랑기'라는 부제목에서 엿볼 수 있듯 백종원이 세계 각 도시의 맛집을 소개하며 음식에 얽힌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 tvN '집밥 백선생'의 박희연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최근 중국 청두와 홍콩, 방콕에서 촬영을 마쳤다.

이런 가운데 제작진이 직접 꼽은 두 가지 관전 포인트를 살펴본다.

# 깊이 있는 음식 이야기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는 맛집 정보를 전달하고 음식을 먹는 기존의 먹방 프로그램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음식과 식재료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담아낼 전망이다. 제작진은 "해당 지역 음식의 탄생 배경과 사용된 식재료를 자연환경, 역사 등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하려 한다"며 "기존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었던 백종원의 깊이 있는 음식 이야기가 펼쳐지며 지적 호기심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 군침 돋우는 영상미
기존 예능 프로그램과 차별화되는 군침 돋우는 영상미 역시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만의 강점이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 역시 외국 길거리 음식의 감각적인 비주얼을 담아내며 이목을 사로잡은 바 있는 것. 제작진은 "예능에서 쉽게 보지 못했던 촬영기법을 통해 월요일 밤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할 예정"이라며 기대치를 높였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