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산 데이트폭력, 단순한 문제 아냐...'10명 중 5명 꼴 경험'
이미지중앙

부산 데이트폭력(사진=SBS 화면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소라 기자] 부산 데이트폭력 사건이 대중의 공분을 사고 있다.

최근 부산에 거주하는 한 여대생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남자친구에게 데이트폭력을 당한 장면을 담은 CCTV와 사진을 공개했다.

참혹한 현실에 많은 이들이 분노를 드러냈다. 특히 데이트폭력은 먼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도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어서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자사 회원 63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데이트 폭력 실태 조사’를 한 결과, 성인남녀 10명 중 5명 꼴로 직·간접적인 데이트 폭력 경험이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더 나아가 이번 조사에서는 데이트 폭력이나 그로 의심되는 일을 목격하거나 경험해본 적이 있는지 물은 결과에도 43%가 ‘목격한 적 있다’고 답했다. 15%는 ‘직접 경험한 적 있다’고 말했다.

직접 피해경험이 있는 피해자에게 물은 결과는 처음 시작된 폭력의 유형은 감정적·언어적 측면 (모욕, 고함, 폭언, 협박, 위협 등)’(40%)이 가장 많았다.

이어 통제적 측면 (간섭, 감시, 통제 등) 35%, 성적 측면 (강제 추행, 강제 스킨쉽 등) 13%, 신체적 측면 (팔목을 비튼다, 세게 밀친다, 뺨을 때렸다 등의 폭력) 9% 순으로 사례가 많았다.

한편 부산 데이트폭력 가해자인 남자친구는 현재 구속된 상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