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기용, 아이유와 호흡 맞추기 전 밝힌 각오

- 장기용 '나의 아저씨' 통해 연기 변신
- 장기용 '나의 아저씨' 첫 방송 강렬한 인상

이미지중앙

장기용(사진=tvN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소라 기자] 배우 장기용이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장기용은 지난 21일 첫 방송한 tvN 새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강렬한 첫 인상을 남겼다.

장기용은 극중 퍽퍽한 현실을 온몸으로 버티며 살아가는 여자 이지안(이지은 분)의 곁을 맴도는 거친 남자 이광일 역을 맡았다. 첫 방송에서 장기용은 사채업자로 변신해 이지은에 폭행과 욕설을 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런 장기용의 모습은 앞선 작품 '고백부부'에서 보여준 훈훈한 대학선배의 모습과 전혀 상반된다.

장기용은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대해 “광일은 나쁜 남자”라면서도 “속으로는 남모를 아픔을 지녔다”고 설명했다. 또 장기용은 “배우로서 강렬한 캐릭터를 꼭 한번 해보고 싶었다. 광일을 만난 순간부터 묘하게 끌리는 느낌이 있었다”며 작품에 출연하게 된 이유를 언급했다.

장기용은 “아직 제가 연기로 많은 것을 보여드리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역할은 연기 변신이라기 보다는 도전이라고 봐주셨으면 좋겠다.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장기용은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캐릭터가 지닌 특유의 어둡고 악한 분위기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늘 고민하고 있다고.

장기용은 노력한 부분에 대해 “누아르 영화의 개성 강한 캐릭터들을 많이 찾아봤다. 대본에서 드러나는 광일의 거친 말투와 행동들을 나만의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위해 계속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의 아저씨’는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아저씨 삼형제와 거칠게 살아온 한 여성이 서로를 통해 삶을 치유하게 되는 이야기.다. tvN ‘미생’, ‘시그널’의 김원석 감독과 ‘또 오해영’의 박해영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이선균, 이지은(아이유), 박호산, 송새벽, 이지아, 장기용 등이 출연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