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철수 인재 영입 1호' 정대유에 엇갈린 입장, 왜?

- 정대유, 안철수 인재 영입 1호 낙점
- 안철수 인재 영입 1호로 정대유 선택한 이유는?

이미지중앙

안철수 인재 영입 1호 정대유(사진=연합뉴스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소라 기자] '안철수 인재 영입 1호' 인사로 정대유 전 인천시 시장연구단장이 낙점됐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정대유 전 단장을 인재 영입 1호 인물로 꼽은 이유로 깨끗함과 유능함을 강조했다.

정대유 전 단장은 송도국제도시 개발 특혜의혹을 제기했던 인물이다. 당시 정대유 전 단장으로부터 지목 당한 인물은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을 비롯해 자유한국당 안상수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국회의원 등 전, 현직 인천시장이다. 이들은 직무유기, 직권남용, 배임 혐의를 받았으나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

아울러 명예훼손과 무고 혐의를 받았던 정대유 전 단장의 혐의도 혐의없음으로 사건이 마무리된 바 있다.

한편 네티즌들은 '안철수 인재 영입 1호' 정대유에 대해 "hjeh**** ㅋㅋ 고발만 하면 인재냐? 근거없이 막 던졌다가 아무것도 밝혀지지않은 고발로 클린이미지? ㅋㅋ 경쟁자였던 안희정 한방에 보낸 사람도 영입하지왜? 미투의 상징 거창하잖아" "hsj2**** 감옥 들어가 있는 인재나 좀 챙기지 ... ㅉㅉㅉ" 등 반응을 보였다.

반면 "chlg**** 뚜벅 뚜벅 먼길 보면서~~옳은길로 올곧게 가봅시다^^당신을 믿습니다" "cyj7**** 간만에 안철수 한건하네" "hoon**** 댓글들 왜케 삐딱하냐? 내가보기엔 괜챊은 영입이구만~~" "kodi**** 정대유님 환영 합니다~ 인천 발전을위해 힘써주세요 바른미래 화이팅!!" "care**** 외모나 이미지 별로 믿지 않지만 영입한 정대유님~ 강직함이 느껴진다. 적당이 현실과 타협하면 기존 양대적폐당과 다를게 없다. 인재영입 축하하고 안철수와 바른미래당의 건승을 기대한다." "kiso**** 역시 안철수표 인재입니다. 정대유님 환영합니다. 좋은 인재들이 정치를 빛내고 나라를 지키기를 기원합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이들도 있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