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인텍 굴뚝 고공농성 93일째 문제해결 촉구 이유는?
파인텍 굴뚝농성 93일째
파인텍, 노동시민단체 “노사 합의 이행하라” 촉구

이미지중앙

(사진=연합뉴스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스타플렉스 굴뚝고공농성친구들 회원들이 12일 CBS 앞에서 파인텍 굴뚝고공농성 100일 기자회견을 열고 문제해결을 촉구했다.

이에 파인텍 문제와 관련해 노동·시민사회단체도 12일 “회사는 노사 간 합의사항을 즉각 이행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전국 금속노조 파인텍지회 등으로 구성된 ‘스타플렉스(파인텍 모기업) 굴뚝고공농성 친구들’은 농성 100일을 일주일 앞두고, 이날 서울 목동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고용승계, 노동조합 승계, 단체협약 등은 공염불에 그쳤고 노동자들이 75m 높이 고공에 오른 지 93일째지만 사측인 스타플렉스는 교섭 제의 한 번 없고 정부는 ‘나 몰라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이들은 “파인텍 노동자들은 2006년부터 13년간 정리해고, 위장 폐업 등에 맞서 거리에서 싸웠지만 회사는 2015년 공장 정상화, 단체협약 체결을 약속한 뒤 또 다시 약속을 어겼다”면서 “이대로 약속 불이행을 보고 있을 수 없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들은 오는 19일 굴뚝 고공농성 100일째를 앞두고 릴레이 1인 시위, 농성장 떡국 나눔, 100일 집중 문화제, 투쟁 승리를 위한 금속노조 결의대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인텍지회 소속 홍기탁 전 지회장, 박준호 사무장은 천막 제조업체 파인텍 공장의 모기업인 스타플렉스가 노조와 약속한 고용승계, 단체협약 등을 이행하지 않는다며 지난해 11월 12일 굴뚝에 올라가 농성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