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진화가 주장한 비트코인 혼란의 원인

- 김진화, 유시민 질문에 강력한 주장
- "비트코인이 왜 실제 화폐 돼야 하나?" 의문 제기한 김진화

이미지중앙

김진화(사진=뉴스룸 화면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소라 기자] 김진화 한국 블록체인협회 준비위 공동대표가 비트코인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꼬집었다.

지난 18일 방송된 '뉴스룸'에서는 '가상화폐, 신세계인가 신기루인가'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는 유시민 작가,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한호현 경희대 교수, 김진화 한국 블록체인협회 준비위 공동대표가 패널로 참석했다.

방송에서 유시민은 "비트코인이 지금까지 화폐가 아니었다면, 미래에 추상적인 암호화폐가 아닌 실제 화폐가 될 수 있냐는 것이다"라며 "비트코인이 실제 거래 수단이 될 수 있느냐"라고 물었다.

이에 김진화는 "그게 왜 돼야 하냐. 비트코인 진영에서는 이것이 금, 화폐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 적 없다. 법무부가 그렇게 오도하고 있다"고 잘못을 짚었다.

그러면서 김진화는 "비트코인을 판 사람들 중 그렇게 될 것이라 강요한 사람이 없다. 법무부에서 주장하고, 그렇게 몰아가고 있기 때문에 정책적 혼란이 생겨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김진화는 연세대학교 영문학과 출신으로, ‘오르그닷’을 비롯해 여러 사회적 기업과 비영리 공익 법인 타이드인스티튜트를 공동 설립한 인물이다.

2013년에는 한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KORBIT)’을 유영석 대표와 공동 설립했고, 같은 해 국내 1호 비트코인 관련 서적 ‘넥스트머니 비트코인’을 저술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