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식당' 때문에 마음고생 심해" 현지 동명 식당 아쉬움 토로..왜?
이미지중앙

(사진=tvN 방송화면)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이 화제인 가운데 동명의 식당에서 아쉬움을 토로했던 사실이 눈길을 끈다.

해당 식당 측은 지난달 3일 공식 SNS를 통해 “‘강식당’이란 프로그램에 관련해 저희 식당 측으로 많은 문의가 왔다. ‘윤식당’이 방영될 때만 해도 저희가 따라한 게 아니냐는 문의를 많이 받았다. 마음고생이 심했다. 자연스레 이번 ‘강식당’ 촬영 소식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vN 측에 전화하여 제주도에서 이미 같은 이름으로 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니 명칭을 바꿔줄 수 없냐고 문의했다. tvN 측에 따르면 ‘강식당’이라는 이름은 가제이고, 법적인 문제가 없으니 그대로 방영할 수 있을것 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당 식당 측은 “하필이면 아쉽게도 저희 식당과 이름도 똑같고 위치도 가까운 곳에 또 하나의 ‘강식당’이 생겨버렸다. 현재 촬영중인 ‘강식당’이 아닌, 저희 식당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의 혼란을 막고자 이렇게 글을 올렸다”고 속내를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은 지난 5일 tvN을 통해 전파를 탔다. 이후 실시간검색어에 오르내리며 화제몰이 중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