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트남 스타 작곡가 처우당콰, RBW와 독점 에이전트 계약
이미지중앙

(사진=RBW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소희 기자] 베트남 작곡가 처우당콰가 RBW와 계약을 맺었다.

RBW 김진우 대표는 17일 “RBW와 베트남의 스타 프로듀서인 처우당콰와의 계약을 통하여 한국과 베트남의 문화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처우당콰는 1990년생으로, 2008년 베트남의 오디션 프로그램 ‘골드 보이스 오브 스튜던츠(Gold Voice of Students)’의 금메달 수상자로 데뷔한 뮤지션이자 히트 작곡가다. My Tam(미땀), Ho Ngoc Ha(호녹하), Minh Hang(민항), Thu Minh(투민), Dan Truong(단트롱), Toc Tien(똑띠엔) 등 베트남 톱 가수들의 앨범을 프로듀싱해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바 있다.

특히, 최근 3년간 베트남 유수의 매체에서 매년 시상하는 최고인기 10대 작곡가 및 올해의 음악가 상 등을 차지하며 ‘베트남을 대표하는 히트곡 제조기’라는 애창을 얻고 활약 중이다.

처우당콰는 RBW와의 계약체결에 대해 “어린 시절부터 동경해 오던 케이팝(K-POP) 시장에 직접 도전하게 되어 꿈만 같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케이팝의 세계적인 트렌드를 베트남 음악 시장의 스타일과 접목하여 나만의 특별한 음악 스타일을 선보이고 싶다”고 전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