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카오톡 PC버전 오류 또 서비스 때문일까…이용자 발 동동 우려
이미지중앙

(사진=카카오톡)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카카오톡 PC버전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해하고 있다.

카카오톡 PC버전 오류는 종종 발생해왔다. 지금껏 카카오톡 PC버전 오류는 대부분 업데이트 적용이 안됐을 때 발생했다. 지난 7월에도 업데이트 후 카카오톡 PC버전 오류가 발생한 바 있다. 그러나 이번 카카오톡 PC버전 오류는 업데이트 상황이 아님에도 발생해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높였다.

이 때문에 카카오톡 PC버전 오류를 두고 일부에서는 카카오가 카카오톡에 각종 새로운 서비스를 붙이면서 과부하가 생긴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카카오가 카카오택시를 비롯해 카카오드라이버, 카카오헤어숍 등 O2O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메신저에 해당 서비스를 추가하기 시작했던 때 비슷한 오류 현상이 벌어졌기 때문. 당시 카카오는 접속 장애 이유에 대해 네트워크 장비, 이미지 관련 장비 등 각종 장비 오류 영향으로 접속 장애가 일어났다고 해명한 바 있다.

카카오톡 PC버전 오류에 대한 카카오톡 측 공지는 아직 없는 상황. 이용자들은 “아까 왔던 문자가 확인했는데도 이제 옴 이거 뭐지?” “나만 카카오톡 PC 오류인거냐” “계속 로그인 실패다” 라는 등 카카오톡 PC버전 오류 해결을 바라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