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금니아빠, 까면 깔수록 충격적인 행적?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은영 기자] 여중생 딸 친구를 살해한 일명 ‘어금니 아빠’로 불리는 이 씨(35)의 행적이 충격을 주고 있다.

8일 서울 중랑경찰서에 따르면 살해된 김 양(14)의 서울과학수사연구소 부검 결과 김양의 목 뒤 점출혈, 목 근육 내부 출혈, 목 앞부분 표피 박탈 등 타살 정황이 확인됐다. 이씨가 살해 혐의는 부인했지만 시신 유기를 인정한 등의 정황을 봤을 때 살인 혐의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김양에게서 성폭행이나 성적 학대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씨는 자신의 딸 친구인 김양을 지난달 30일 살해하고 강원도 영월 야산에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CCTV 확인 결과 김양은 이씨의 집에 들어가 나오지 않았고 다음날 이씨와 그의 딸은 여행 가방을 들고 나와 강원도로 향했다. 이로 인해 딸과 공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 씨는 얼굴 전체에 종양이 자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는 환자로 같은 병을 앓고 있는 딸과 지난 2006년 방송을 통해 사연을 밝힌 바 있다. 이 씨는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수차례 받으며 잇몸을 모두 긁어내 어금니 하나만 남아 '어금니아빠'로 불렸다. 딸의 수술비를 위해 모금 활동에 나서기도 했다.

하지만 이 사건으로 이씨에 대한 새로운 행적들이 발견돼 놀라움을 주고 있다. 동아일보는 경찰의 말을 인용해 이씨의 자택에서 음란기구가 여럿 발견됐고 한 달 전 스스로 목숨을 끊은 아내도 성적 학대에 시달려왔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내 최모씨는 수년에 걸쳐 시어머니의 지인에게 지속적인 성폭행을 당했다고 남편 이씨에게 털어놨고 가해자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했다. 당시 이씨는 최씨에게 증거를 확보해야 하니 가해자와 성관계를 가지라고 종용했고, 이 문제로 부부가 심하게 다툰 것으로 전해졌다. 최씨는 지난달 초 서울 중랑구 5층 자택에서 투신해 목숨을 끊었다.

경찰은 최씨의 투신 사건에 대해서도 재조사에 나선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가 투신하기 전에 폭행 당한 흔적이 있으며 이씨에 대해 자살방조 및 폭행 혐의로 내사중이다.

아내가 죽은 후 아내의 영정사진을 들고 동영상을 찍은 행적도 놀라움의 연속이다. 이씨는 지난달 27일, 아내의 영정사진을 들고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게재했고 17일에는 아내의 유골함과 영정사진, 자신의 사진을 나란히 놓고 향을 피워놓았다. 영상 설명에는 "아내를 보내며 영정사진이 커플사진입니다. 사실 본 사진은 저의 영정사진을 위해 먼저 만들어져야 되는 사진인데 우리 바보가 자기가 너무 힘들고 쉬고 싶고 피곤해서 잠들었네요"라고 쓰여 있다.

이씨는 다음날 딸과 함께 차 안에서 ‘내가 자살하려고 영양제 안에 약을 넣었는데 김양이 먹었다’며 살인 혐의를 부인하는 내용이 담긴 유서 형식의 동영상을 촬영했다. 김양의 시신은 지난 6일 오전 9시쯤 영월의 한 야산에서 발견됐다.

전과 18범에 무직으로 알려진 이씨는 수술비로 인해 모금활동까지 했지만 외제차를 2대나 소유하고 월세로 주거지를 두 채나 두는 생활을 한 것도 의혹을 사고 있다. 김양의 시신을 유기할 때 사용했던 자동차도 B사 제품으로 평소엔 친누나 명의의 국산 고급차를 타온 것으로 확인됐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