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동욱, 한 문장에 “꼴이다” 언급만 다섯 번..했던 말 반복하는 꼴?
이미지중앙

사진=신동욱 트위터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문재인 대통령의 세계시민상 수상에 대해 비판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신동욱 총재는 자신의 SNS에 “문재인 대통령 ‘세계시민상’ 수상. 북한 핵무기 위협을 즐기는 꼴이고 쇼미더 북핵 꼴이고 쇼미더어워드 꼴이다. 양심에 털 난 꼴이고 세계인의 웃음거리 꼴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부끄러운 수상 꼴이고 이 세상에서 가장 염치없는 수상 꼴이다. 사필귀정”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 한 문장에만 “꼴이다”라는 표현이 무려 다섯 차례나 들어갔다.

문 대통령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세계시민상(Global Citizen Award) 시상식에 참석해 올해의 세계시민상을 수상했다.

신동욱 총재의 발언과 관련해 네티즌들은 “mes6**** 기가 막힌다.” “yuns**** 북핵 위협 즐겨서 탄 게 아니라 촛불시민을 통해서 공헌해서 탄거거든?” “1004**** 자랑스럽게 생각하면 될 일” “sang**** 신동욱 뭐하는 사람?” “ysyo**** 신동욱이 영향력이 있는 사람도 아니고 기사거리 겁나 없나보네” “rnrd**** 제발. 기사 좀 써주지 마라.” “kaeb**** 국어 공부 좀 더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라임을 맞추려 애쓰지 말고 국어나 다시 배워라” “taed**** 왜 내 일기는 기사화 안 되냐” “turb**** 별 진짜 어이가 없다.” “yulk**** 역시 신동욱 총재답다,, 당신이 승자요.” 등의 반응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