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또 해냈다..‘Her’ 73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韓 최다
이미지중앙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한수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또 한 번 대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6시 LOVE YOURSELF(러브 유어셀프) 승 ‘Her’를 발매, 19일 오전 8시 기준 미국, 영국,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등 73개 국가에서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타이틀곡 ‘DNA’는 노르웨이, 스웨덴, 불가리아, 에스토니아, 헝가리, 리투아니아, 폴란드 등 29개 지역과 글로벌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미국 아이튠즈의 메인차트인 송 차트에서 타이틀곡 ‘DNA’로 4위를 기록하며, 이전 활동곡 ‘봄날’로 세운 8위의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한편 LOVE YOURSELF(러브 유어셀프) 승 ‘Her’는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방탄소년단의 스타일로 해석한 앨범이다. LOVE YOURSELF 시리즈에서 방탄소년단이 전달하고자 하는 사랑은 성장하는 소년의 개인적 경험이기도 하지만 우리 사회에 보내는 화해와 통합의 메시지기도 하다.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모습을 청량하고 유쾌하게 담아냄으로써 사랑이라는 주제를 청춘물의 틀 안에서 풀어냈다.

타이틀곡 ‘DNA’는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항상 견지해온 음악적 패기와 혁신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해외의 최신 음악 트렌드인 EDM 팝 장르로 드랍 파트를 과감하게 사용하는 음악적 구조가 돋보인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