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티즌의 눈] 이낙연 국무총리, 우문현답+사이다 발언으로 여론 호응..왜?
이미지중앙

사진=YTN 방송화면

-이낙연 국무총리, 국회 대정부질문서 막힘없는 답변..여론 호응 쏟아져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우문현답의 모습을 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이다 발언이었다는 여론 반응이 줄을 잇고 있다.

12일 이낙연 국무총리는 국회에서 열린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박대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 황주홍 국민의당 의원 등의 질문에 우문현답하며 정곡을 찌르는 답으로 여론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날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은 MBC와 KBS 불공정 보도를 본적이 있냐고 묻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잘 안 본다”고 답했다. 이에 박대출 의원이 “뉴스도 좀 보라”고 하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꽤 오래전부터 좀 더 공정한 채널을 보고 있다”며 “보도를 경험했던 사람으로서 본능적으로 어느 것이 공정한 보도인가는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동아일보 기자로 재직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네티즌들은 “hanm**** 명불허전 갓낙연” “tory**** 와~이낙연 총리 멋지다! 부드러운 카리스마” “jjja**** 언론인 출신을 좋아하지 않는데..이낙연 총리는 잘 뽑은 것 같다” “iche**** 여니 하고싶은거 다해” “jsti**** 제대로 된 총리의 진면목을 보고있네요.말이 전부 일 수는 없지만 또한 내면의 생각이 말을 통해 드러나니믿음직스럽고 신뢰심을 주기에 모자람이 없군요” “cake**** 우아하게 말못하게 하시는 우리 우아하신 이낙연총리님” “merc**** 이야 이낙연총리님 완전 지혜롭다완전 짱!!! 현명한 답변이 술술술 나온다” “jjm2**** 그동안 내가 본건 총리가 아니었어” “sko0**** 조목조목 옳은답변! 총리님 믿습니다” “yrjo**** 저도 가슴이 후련하네요” “bgka**** 이낙연 총리 지명은 역시 신의 한수였네요” “yamo**** 우문현답” “gacb**** 답변 진짜 잘하시네” “hayu**** 조곤조곤 답변 잘 하시네” “sspe**** 이낙연 총리는 사랑입니다” “2j5a**** 레알 몇 년 만에 만나보는 총리다운 총리인지... 연륜과 소신이 만렙이신 듯” “bgka**** 이낙연 총리 정말 멋지십니다 품격과 연륜, 안정감, 거기다 촌철살인에 은근한 유머러스함까지 느껴지네요. 최고입니다!!” “jong**** 짝짝짝 박수세래 보냅니다 역시 언론출신 총리십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