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비 일진설 해명, 4개월 전 사과는 거짓이었나?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은영 기자] ‘고등래퍼’ 출연 당시 일진설 논란에 대해 사과했던 래퍼 영비(양홍원)이 과거를 부인했다.

지난 18일 방영된 Mnet ‘쇼미더머니6’ 1차 공연에서 영비는 미션곡의 가사를 쓰기 전 인터넷에 자신의 이름을 검색해 봤다고 밝히며 학교 폭력, 인성, 일진설 등에 대해 입을 열었다.

영비는 “누군가가 나를 정리해 놓은 글을 봤는데 웃기더라. 글을 보면 ‘얘가 이렇게 했다’가 아니라 ‘얘가 이렇게 했다더라’는 것”이라며 “저는 그 사람들이 말하는 그런 일(학교폭력)을 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영비의 해명은 오히려 논란이 되고 있다. 그는 불과 4개월 전인 지난 4월 ‘고등래퍼’ TOP3 인터뷰에서 일진설에 대해 언급했던 것과 상반되기 때문이다. 당시 영비는 양홍원은 “논란이 있었고, 많은 사람들한테 안 좋은 소리를 들은 것도 처음이다. 욕을 먹기 전부터 오래 전부터 제가 저 스스로 돌아봤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많은 사람들한테 욕을 들으면서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됐다.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런 걸 버티면서 제가 기억하는 친구한테 먼저 연락해서 지금도 다가가고 있다. 그 친구에게 만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는데 ‘다시 생각하기도 싫다’ ‘아무 생각이 없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 사과를 촬영 도중에 받을 생각은 없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다. 사실 힘들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힘든 게 당연한 것이다. 버티면서 되게 많은 생각도 했고 돌아보게 됐다. 더 좋은 사람이 될 방법을 찾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고등래퍼’ 출연 당시 양비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송파 남천초-오금중에서 가장 심한 일진으로 통했다. 학교 폭력으로 신고도 여러 번 당했다“는 등 과거 행적들이 밝혀지면서 인성 논란에 휘말렸다.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layu**** 가해자는 딱 보면 알음 자기는 그런 일 한적 없다라고 무조건 말함 근데 피해자는 그렇게 안느끼거든” “abbn**** 가해자는두다리뻗고자도 피해자는 지금도 잠못잔다” “gjsi**** 작전을 바꾸셨나보네요” “shin**** 아니땐 굴뚝에 연기 안나고 피해자가 있는데 가해자가 없다는 건 뭔소리” “et40**** 타이거jk가 했던 말 벌써 잊었니” “psj2**** 아니 누가 음악으로 말해달래?” 등의 반응을 보였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