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코, 신곡 '아티스트' 작업 과정에 이런 비밀이?
이미지중앙

지코(사진=SBS 컬투쇼 방송화면)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그룹 블락비 지코가 ‘컬투쇼’에 출연해 화제다.

지코가 18일 SBS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화제가 된 가운데 그가 최근 발매한 앨범도 관심을 끌고 있다. 지코는 이번 새 앨범 ‘텔레비전’에 대해 “‘텔레비전’이라는 매개물 자체가 방영 역할을 하지 않냐. 절 처음 접하는 분들도 보통 텔레비전을 통할 거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서 음악을 통해 절 접한다는 뜻과 TV에 나오기까지 저를 음악을 통해 탐구할 수 있는 앨범을 만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텔레비전’이라는 타이틀이 나온 것 같다”고 최근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투 타이틀곡을 내세운 지코는 ‘안티(feat.지소울)’(ANTI)와 ‘아티스트’(ARTIST)를 통해 상반된 분위기를 자아냈다. 먼저 ‘ANTI’는 지코 스스로가 가상의 극성 안티팬이 된 것처럼 설정해 스스로에게 악담을 쏟아내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ARTIST'는 버라이어티한 구성이 돋보이는 트랙으로 무더위에 지쳐있고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청량감을 안기는 여름 힙합곡이다.

또한 지코는 “‘아티스트’는 저마다 예술가처럼 자신의 표현에 주저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조금이라도 망설이지 말고 자신이 주체가 돼서 살아가자는 뜻이다. 요새 사람들을 보면 다들 지쳐있는 것 같다. 제가 할 수 있는 역할 안에서 좋은 메시지를 담으면서도 흥을 돋울 수 있는 곡을 만들고 싶었다. 이 곡을 만들 때 시간이 많이 걸렸다. 실제로 제 기분이 좋을 때만 작업한 곡이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