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종진, 방송에서 “성매매 하셨죠?”…남달랐던 발언 수위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은영 기자] 바른정담에 입당한 박종진 전 앵커이자 바른정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의 과거 발언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 8월 박 전 앵커는 TV조선 '박종진 라이브쇼'에서 '부장판사 성매매 사건'을 다루며 주제와 상관없는 질문을 던져 비판을 받았다.

당시 박 전 앵커는 황상민 대중심리학 박사에게 "성매매 특별법 만들기 전에 노무현 대통령 때, 그 이전에는 성매매 하셨죠? 대학교 다닐 때"라며 “그때는 성매매 특별법 이전에 많이 있었지 않냐. 집창촌도. 가보셨죠?"라고 다시 물었다.

그러자 황 박사가 "제가 답변을 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고 답했고 박 앵커는 "가보셨죠? 가봤다는 것만 인정하겠다"고 주제와 관련없는 질문을 던졌다.
이에 방심위 방송심의소위원회(이하 방송소위)는 TV조선 '박종진 라이브쇼'에 중징계를 내렸다.

한편 박종진 위원은 14일 방송된 SBS FM 박진호의 시사 전망대에 출연해 “바른정당이 좀 미래 비전을 갖고 있는 느낌이 좋았다. 저의 경우 앵커를 할 때에도 중도를 지키려 했지만 약간 중도우파, 중도좌파를 왔다갔다 했다. 곰곰이 생각할 때 저는 중도우파다. 거기에 정확히 맞는 당이 바른정당이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입장 이유를 밝혔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