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스터피자 갑질, 이번이 처음 아니다?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은영 기자] 미스터피자가 갑질 논란을 일으킨 가운데 이런 논란이 한번이 아닌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26일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 MP그룹 회장은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검찰 수사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금일부로 MP그룹 회장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논란이 되는 이천점과 동인천역점은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즉시 폐점했다. 즉각 각계 전문가와 소비자 대표, 가족점 대표가 참여하는 가칭 '미스터피자 상생위원회'를 구성해서 종합적이고 포괄적인 상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사과했다.

정 회장은 친인척이 관여한 업체를 중간에 끼워 넣는 방식으로 가맹점에 비싸게 치즈를 공급한 혐의(공정거래법 위반)로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이준식 부장검사) 수사를 받고 있다.

미스터피자는 또 탈퇴한 가맹점주 가게 근처에 직영점을 열어 이른바 '보복영업'을 했다는 의혹도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된 탈퇴 점주인 이 모 씨는 지난 3월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정 회장은 지난해에는 50대 경비원을 폭행해 다치게 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 당시 정 회장은 정문이 닫혀 있자 “내가 안에 있는데 왜 문을 잠그느냐”라며 경비원을 찾아 따지고 폭행했다.

지난해 가맹점주들은 정우현 회장이 쓴 '나는 꾼이다'라는 자서전을 강매시켰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