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썰전' 문재인 정부 40일에 전원책 "하나도 달라진 게 없다" 지적 왜?
이미지중앙

'썰전'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썰전’ 유시민과 전원책이 문재인 정부 40일에 대해 다른 총평을 내놨다.

22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김구라는 “40일 총평을 해달라“고 했고 유시민은 “40일 동안 입법 없이 새로운 법률을 하나도 바꾸지 않은 상태에서 국가 운영이 어디까지 바뀔 수 있는지 경험해 본 예외적인 40일이었다”면서 “똑같은 제도 아래에서도 권한 가진 사람의 생각이 다르면 상당히 다를 수 있구나 느꼈다”고 호평했다.

그러나 전원책은 유시민의 말에 “어폐가 있다”면서 “하나도 달라진 게 없다”고 했다. 전원책은 문재인 대통령이 받아쓰기 없는 3무 회의 하나 만으로도 대단하다. 그러나 대통령이 어떤 얘기를 하는데 금과옥조가 되는 건 여전히 불변이다. 또 5대 중대 비리자는 공직 임명 하지 않겠다고 했는데 재검토를 해야겠다는 말에 누구도 태클을 걸지 못한다. 토론이 없는 회의라는 점은 여전히 불변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잘한 것도 많다. 대통령 권위보다 낮은 모습 등을 보이는 것 등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원책은 ‘썰전’을 하차, TV조선 기자직으로 입사해 뉴스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