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혁 父가 떠안긴 첩, 끝까지 보살핀 이유
이미지중앙

임혁=TV조선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배우 임혁이 화제다.

임혁은 22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두 어머니를 모시고 살았던 아픔을 털어놨다.

이날 임혁은 “아버지가 소위 신학문을 많이 접했다. 당신 눈에 엄마가 안 찾던 거다. 그러다보니 자기 눈에 맞는 여성들을 찾게 되고. 출장도 다니고 일을 다니다 보니 젊은 여인들을 혼자 두기 그랬던 것 같다. 그래서 낳아주신 엄마한테서 저를 떼어 서모 밑에 뒀다. 엄마 젖 떨어지기도 전에 생이별을 해 서슬 퍼런 서모 밑에 자라다 보니 ‘이렇게 힘들 거면 왜 태어났나’ 생각도 많이 했고, 울기도 많이 울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이어 임혁은 “친엄마가 자식이 보고 싶으니 찾아왔었다. 시골 분들이 어디 멀리 외출하면 꼭 고무신을 신지 않나. 어머니를 뵐 때마다 봤던 그 하얀 고무신이 떠올라서 (어머니 생각에) 고무신을 잘 보질 못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젊었을 때 남의 자식 데려다 놓고 ‘네 자식처럼 키워라’한다고 그럴 사람이 어디 있겠나. 서모도 그렇고 저 역시도 어렵고 싫으니까 같이 밥을 먹다가도 돌아서 먹게 되더라”고 힘겨웠던 시절을 떠올렸다.

임혁 아내도 “조강지처 어머니는 형님이 모시고, 두 번째 어머니는 저희하고 같이 살았다”면서 “아버님이 돌아가시니까 둘째 어머니가 ‘나갈 거야. 집사게 돈이라도 줘’ 이래서 우리 남편이 ‘빚 갚아드리고도 모시고 살게. 계셔라’ 하니 (서모가)막 우시더라”고 설명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