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유한국당 이러려고 5행시 이벤트했나, 높은 참여율 vs 내용은…역풍
이미지중앙

자유한국당 페이스북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자유한국당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자유한국당 5행시’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자유한국당 5행시’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22일 오후 기준 댓글은 4000개가 훌쩍 넘었는데 내용은 비판적인 5행시가 대부분이다.

‘자유한국당 5행시’ 이벤트 글에 댓글로 참여한 네티즌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들의 마음을 드러냈다. “Tera**** 자: 자기밥그릇 찾느라 바쁜 자한당은 유: 유치한 문자로 동네양아치짓 그만하고 한: 한국을 위해 그리고 국: 국민을 위해 당:당장 지구를 떠나라!!!”는 글은 관련성 높은 댓글로 30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았다.

이 외에 “승재**** 자 이제 발목잡지 말고 추경힘써라 유 치하게 발목잡지 말고 협치하자 한 가하게 발목잡지 말고 세비반납약속지키자 국 정농단 추정자가 발목잡고있으니 당 연히 자유한국당은 자폭당입니다” “김우*** 자 자유한국당이 유 유죄인건 한 한국 국 국민들은 당 당연히 다알고 있다” “유지**** 자식과 부모 모두 행복한 나라 유치원생부터 노인까지 행복한 나라 한국에서 유일하게 만들 수 있는 국민의 정당 더불어민주당과 당당한 대한민국 대통령 문재인화이팅”이라는 등 ‘자유한국당 5행시’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그런가 하면 “김진**** 자 자리가 사람을 망친다 유 유심히 보아야 보인다 한 한치앞도 모르는게 사람일이다 국 국회의원은 국민소환제가 답이다 당 당신들은 고작 그래봤자 국민 소관이다” “최현**** 자 : 자~~~오행시 들어갑니다~! 유 : 유치하겠지만 들어보소... 한 : 한 나라에 제1야당이면 국 : 국민들한테 이런 구애하지 말고 당 : 당당해봐~~쫌~~~~”이라는 등 자유한국당 5행시로 뼈있는 조언을 하는 이들도 있다.

반면 “박용**** 자:자유를 위해 유:유명한 음식점처럼 한: 한국에서 가장 으뜸인 국:국민들께 희망을 꿈을 가질수 있도록 당: 당다운 자유한국당이 되어주세요!” “손종****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자손들에게 유일무일한 보수의 가치를 전하는 정당으로 남아야합니다 한맺힌 역사의 굴레를 벗어나 국민이 저항하는 나라가 아닌 국민이 진정한 주권을 누리는 나라로 당당하게 지금부터 준비하고 나아갑시다”라는 등 응원 5행시도 있지만 자유한국당이 이벤트를 실시한 원래 취지에 맞는 이런 류의 글은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