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뇌물 혐의’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 경매로 나왔던 초호화 저택 봤더니
이미지중앙

뇌물 혐의를 받고 있는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의 자택이 새삼 화제다. 사진=지지옥션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뇌물 혐의를 받고 있는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의 자택이 새삼 화제다.

부동산 경매 전문업체 지지옥션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있는 임 전 고문 소유의 2층짜리 단독주택에 대해 지난 3월 15일 경매 개시 결정이 내려졌다고 31일 밝혔다.

이 주택은 대지 417.1㎡, 건물 1층 201.15㎡, 2층 139.68㎡ 규모다.

임우재 전 고문 단독 소유이며 지난 2000년 4월 매매를 통해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0년 2월 보존등기가 이뤄진 것으로 보아 매매 당시 신축 주택을 구입한 것으로 보인다.

등기부상 채권최고액은 22억원으로 이중 1순위 채권최고액 12억원은 2014년 9월 임우재 전 고문이 소유자 겸 채무자로 하나은행에서 대출이 이뤄진 금액이다. 2순위 10억원은 아이알씨주식회사가 채무자로 2015년 3월 대출이 이뤄졌다.

경매는 아이알씨주식회사의 근저당을 근거로 하나은행에서 신청했으며, 청구액은 10억원이다. 일반적으로 기업 최고경영자(CEO) 혹은 특수관계인들이 자택을 담보로 기업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다. 아이알씨주식회사의 주소지는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장흥동으로 주력사업이 철근가공이며, 임 전 고문과의 관련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