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상한 파트너' 촬영감독 "지창욱 겸손, 성실…남지현 최고" 극찬
이미지중앙

'수상한 파트너' 이길복 촬영 감독과 배우 지창욱 남지현. (사진=SBS)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장영준 기자]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수상한 파트너'(극본 권기영 연출 박선호)의 이길복 촬영감독이 지창욱과 남지현과의 특별한 인연을 떠올리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2014)와 '낭만닥터 김사부'(2016)의 촬영을 도맡았던 이 감독은 이번 '수트너'에 합류, 현재 박선호감독과 함께 촬영 현장을 이끌고 있다.

알고보니 이 감독은 드라마 두 주인공과는 깊은 인연이 있었다. 그는 "지창욱씨는 2012년 '다섯손가락'때 만나고는 오랜만인데, 예나 스타인 지금이나 늘 한결같다"며 "작품을 임하는 태도가 정말 치열할 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겸손하고 찰영장에서도 성실함을 잃지 않는다"고 말했다.

남지현에 대해서는 "지현양은 2007년 그녀가 초등학생일 당시 '로비스트'때, 그리고 2010년 중학생때는 드라마 '자이언트'로 만났다. 이번에는 대학생이 되어 또 같이 작업하게 된 아주 특별한 인연이 생겼다"며 "마치 내가 삼촌이 된듯한 기분이 든다. 어릴 적 부터 성실하고 모든 행동이 예뻤는데, 이번 드라마 촬영장에서도 그녀는 꽃이나 다름없다. 또한 창욱씨와의 케미는 이루 다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최고"고 소개했다.

이 감독은 또 이번 드라마에 참여하게 된 소감에 대해 "내게 터닝포인트가 되는 중요한 작품"이라고 표현했다. 그동안 그는 '별에서 온 그대'의 장태유 감독, '타짜'와 '마이더스'의 강신효 감독, '냄새를 보는 소녀'의 백수찬 감독 등은 자신과 나이가 같거나 비슷했다면, 이번에 처음 호흡을 맞춘 박선호감독의 경우 방송사 입사기준에서는 후배였던 것.

이 감독은 "박 감독이 젊은데다 역량과 패기가 넘치는 연출가라 나도 더욱 힘이 나면서 책임감도 커졌다"라며 "우리 드라마에 호평이 계속 쏟아지고 있는 이유는 그의 신선한 연출력덕분"이라고 전했다.

그리고는 '수트너'에 대한 자랑을 잇던 그는 "우리 드라마는 대본과 더불어 좋은 스태프, 좋은 연기자들 덕분에 싱그러운 봄과 초여름에 완벽하게 맞는 로맨틱 코미디드라마이기도 하다"라며 "우리 제작진도 재미있고 즐겁게 촬영할테니, 시청자분들께서도 봄의 따사로움을 즐기시면서 편한 마음으로 시청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수상한 파트너'는 범접불가 뇌섹검사 노지욱과 무한긍정 아웃사이더 사법연수원생 은봉희가 미스터리한 사건을 겪으며 서로에게 빠져드는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