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태영호 北 가족, 방송서 입에 담지 못할 비난 쏟아낸 이유
이미지중앙

지난해 한국으로 망명한 태영호(55) 전 영국 주재 북한대사관 공사의 가족들이 미국 CNN방송과의 인터뷰에서 그를 맹비난했다. 사진=CNN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지난해 한국으로 망명한 태영호(55) 전 영국 주재 북한대사관 공사의 가족들이 미국 CNN방송과의 인터뷰에서 그를 맹비난했다.

3일(현지시간) 방송된 CNN 인터뷰에서 태 전 공사의 누나인 태옥란(57)씨는 남한 망명자의 가족은 노동수용소로 보내진다는 소문을 ‘100% 거짓 선전’이라고 부정하면서 “가족 중 어느 누구도 처벌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북한 정부의 주선으로 이뤄진 이번 인터뷰에서 누나 태씨는 “모든 가족이 그(태 전 공사)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남한으로의 망명이 그를 ‘짐승만도 못한 더러운 인간’으로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누나 태씨와 동생 태영도(53)씨는 “그는 이제 남한의 선전도구로 전락했으며, 우리 가족에게 수치만을 안겨줬다”며 그들이 태 전 공사와 절연한 것은 물론, 그의 이름을 가족 묘비에서도 지웠다고 밝혔다.

또 동생 태씨는 “그가 스스로 이 죄를 씻을 수 없다면 나의 아들들과 후손들은 이 죄를 갚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해야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생 태씨는 “김정은 동지는 계속 전진하고 있으며, 핵 개발을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NN이 인터뷰한 북한 한 퇴역장교도 “우리는 두렵지 않으며, 엄중한 상황에 놓여 있긴 하지만 우리는 미국의 위협을 총력전과 핵 공격으로 물리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지난해 아내, 자녀와 함께 한국으로 망명한 태 전 공사는 한국에 온 역대 북한 외교관 중 최고위급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