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청하, 7년의 연습생 시절을 추억하다
이미지중앙

가수 김청하. (사진=MNH)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경호 기자]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I.O.I)' 출신으로는 처음 솔로 데뷔를 앞둔 김청하가 선공개곡 '월화수목금토일'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솔로 활동의 첫 신호탄을 쏜다.

앞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이 베일을 벗으며 기대감을 높였던 김청하의 첫 솔로 앨범의 선공개곡 '월화수목금토일'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2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그 동안 김청하는 "곧 앨범 활동을 앞두고 있어 다이어트도 조금씩 하면서 체력 관리를 하고 있다"고 틈틈이 근황을 전하며 첫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다.

김청하는 이번 첫 솔로 앨범에 데뷔까지 수많았던 여정을 오롯이 그려냈다. 특히 선공개곡 '월화수목금토일'은 지난 7년간의 연습생 시절의 추억과 함께 어느덧 서로 의지하며 든든한 존재가 된 '아이오아이' 멤버들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하나하나 눌러 담아 김청하에게 더욱 의미가 남다른 곡이기도 하다.

'월화수목금토일'은 '미생'(Feat.김호연 of 달 좋은 밤) 등을 발표하며 새로운 '인디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신예 뮤지션 그리즐리(Grizzly)와 프로듀싱팀 크래커가 함께 작업하여 더욱 완성도를 높인 R&B 발라드 곡으로, 김청하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와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이 더해져 쓸쓸하면서도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소속사 측은 "선공개곡은 김청하의 진심을 담아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곡이다. 많은 분들이 위로를 받고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감송'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김청하는 선공개곡 '월화수목금토일'의 음원 공개에 이어 오는 5월 정식 데뷔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