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매화 논란’ 예정화, 거듭되는 실수와 사과가 키운 불신
이미지중앙

매화 논란으로 예정화가 네티즌의 불신을 높였다. 사진=예정화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매화 논란으로 예정화가 네티즌의 불신을 높였다.

예정화는 최근 전주한옥마을 경기전에 위치한 매화 와룡매를 훼손한 듯한 사진을 게재하면서 구설에 휩싸였다.

예정화의 소속사는 논란이 일자 “해당 사진은 화보 촬영 차 방문한 전주에서 찍은 사진으로 해당 매화 가지는 촬영용 모형 소품”이라며 “나무를 훼손하지 않았으나 출입이 제한된 공간에 입장해 사진을 촬영한 것은 잘못된 행동임을 인지하고 있다. 진심으로 뉘우치며 반성하고 있다. 앞으로 더 주의하고 행동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의 해명에도 여론은 싸늘했다. 심지어 문화재청 대변인실은 17일 “와룡매 근처가 비공개 지역은 아니기에 촬영 자체를 막을 수는 없지만 울타리 안으로 들어간 것은 초등학생도 알 수 있는 비도덕적 행위이다”며 “거기에 만약 매화를 꺾은 것이라면 문화재 보호법에 저촉되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한 전주시청 측은 “경기전에서 촬영을 하는 것은 국보인 어진 주변이 아니라면 허용하는 편”이라며 “그러나 울타리 안으로 들어간 것과 매화 가지를 꺾은 것에 대해서는 실무자를 법무팀에 보내어 법적 절차를 검토 중이다”고 전했다.

‘매화 논란’이 지속되고 법적 검토 관련 이야기가 나오자 예정화의 소속사는 다시 한 번 꼬리를 내렸다. 이들은 “사진에서 보이는 꽃은 촬영용 소품으로 매화가 아닌 벚꽃나무이며 매화 나무를 훼손한 것이 아님을 다시 한번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또 “출입이 제한된 구역에 입장한 것에 대해서는 전주시 전통문화유산과 경기전부서와 통화하여 사과의 말씀을 전했으며, 사진에 대해서도 벚꽃나무임을 확인 받았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며, 추후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유의하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일각에서는 “아무리 봐도 소품으로는 안 보인다” “누가 봐도 매화다” 등 예정화 측의 입장을 불신하는 내용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심지어 매화와 벚꽃을 비교하는 사진 등을 올리기도 했다.

물론 이 네티즌의 의견은 확인되지 않았다. 하지만 예정화의 거듭되는 실수, 경솔한 행동이 네티즌의 불신을 만들어 낸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