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철수, 병설 아닌 단설유치원...발언 당시 의도 들어봤더니
이미지중앙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이 11일 안 후보의 '병설유치원 신설 자제' 논란과 관련해 해명했다. 사진=안철수 페이스북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이 11일 안 후보의 '병설유치원 신설 자제' 논란과 관련해 해명했다.

안 후보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안 후보는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한국유치원 총연합회 사립유치원 유아교육자대회에 '대형 단설유치원 신설 자제하겠다'고 했으나 '병설 유치원'으로 오보된 기사가 있었다"고 밝혔다.

안 후보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유치원 정책 관련 전달 과정에 오해가 있었다"며 "오늘 행사에서 말씀드린 취지도 대형 단설 유치원 신설을 자제하겠다는 뜻"이라고 해명했다.

그는 "대형 단설 유치원은 거리가 멀어 통학의 어려움이 생기는 등 학부모 친화적이지 않으며, 여러 가지 국가재난 상황에 대한 대응이 어렵고, 교육 프로그램 등에 대한 맞춤형 관리가 어렵기 때문"이라며 "나아가 주위의 작은 유치원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병설 유치원은 초·중·고등학교 등에 병설돼 초등학교 교장이 원장이 되는 형태인 반면 단설유치원은 단독·독립적으로 운영되는 형태로 별도 원장을 두고 있다. 두 유치원 모두 교육비 등이 사설보다 저렴하고 신뢰가 높은 유치원 형태여서 안 후보의 해당 발언 이후 학부모들의 원성이 이어지기도 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