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철수 조폭 차떼기 의혹 두둔하던 표창원, 돌연 태세 바꾼 이유
이미지중앙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조폭 사진’ 논란에 대해 "안타까운 해프닝으로 보인다"고 썼던 글을 삭제했다. 사진=표창원 SNS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조폭 사진’ 논란에 대해 "안타까운 해프닝으로 보인다"고 썼던 글을 삭제했다.

표의원은 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저도 누구든 사진 찍어 달라면 찍어드린다"며 "안 후보가 알고 찍었을 리 없다. 알고 자리 마련한 국민의당 관계자 있다면 그가 책임져야 할 듯. 제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루머 말고 인물과 정책을 비판하자"고 글을 올렸다.

그러나 표 의원은 두어 시간만에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이 글이 당의 입장과 배치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점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안 후보는 지난달 24일 전북 전주에서 열린 한 포럼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이후 일부 누리꾼들이 기념사진 속 인물이 전주의 폭력 조직 'O 파'라고 주장해 논란이 확산됐다.

이에 문재인 캠프측은 “조폭과도 손잡는 게 안 후보의 미래인가”라고 비난했고 안 후보측은 “정치인이 현장에서 누가 누구인지 알 수 없는 불특정 다수로부터 사진촬영 요구를 받는다는 사실은 누구보다 문 후보가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맞섰다.

안철수 후보 역시 한 만찬에서 '안철수 조폭 동원' 등 네거티브 공세에 대해 "사실이 아닌 허위로 공세를 펼친다. 국민이 다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