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솔지 빠진 EXID, 위기를 기회로 삼을까
이미지중앙

걸그룹 이엑스아이디(EXID)가 4인 체제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사진=바나나컬쳐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정선 기자] 걸그룹 이엑스아이디(EXID)가 4인 체제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EXID는 오는 10일 정오 타이틀곡 ‘낮보다는 밤’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 세 번째 미니앨범 ‘이클립스’(Eclipse)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건강상의 문제로 빠진 솔지를 제외한 4인으로 컴백하는 것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EXID는 이미지 변신은 물론 음악적 변신을 했다. 하니와 LE의 솔로곡이 수록돼 있으며 공개된 콘텐츠를 통해 이전과는 확 달라진 이미지를 선보였다. 각자의 개성이 담긴 음색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낮보다는 밤’ 티저 영상은 공개하자마자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컴백에 대한 궁금증을 배가시켰다.

특히 멤버 LE가 직접 지은 이번 미니앨범명 ‘이클립스’는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5인조의 EXID가 멤버 솔지의 빈자리로 인해 4인조로 재구성돼 월식처럼 잠시 가리지만 결국 다시 완전체로 빛을 발할 것”이라는 뜻이다.

EXID 멤버 솔지는 지난해 말 갑상선 기능 항진증 확진을 받고 현재까지도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솔지는 멤버들과 스태프를 위해 직접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장을 찾아 응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멤버들에게 신곡에 대한 조언과 충고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소속사는 “멤버 솔지의 빈자리가 아쉽지만 이번 미니앨범 ‘이클립스’를 통해 다음 앨범에는 솔지를 포함한 완전체 EXID의 새로워진 모습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