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미홍, 이번엔 납세 거부 운동?…초지일관인 1일 1논란 아이콘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가 이번엔 5.18 유공자 명단 발표를 촉구에 나서며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정 전 아나운서는 28일 오후 트위터에 "보훈처는 기밀로 발표하지 않고 있는 5.18 유공자 명단 밝힐것을 촉구합니다. 이는 대정부 정보공개 요청으로 알아내야 할 일이라 생각합니다. 30 여 년 전 사건인데 지금도 유공자가 늘어나고..."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 진실을 국민에게 낱낱이 밝혀야 합니다. 참고로 과거 5.18 유공자라고 보상금 수억 받았던 자 중 두 명이 무단 월북을 했고 그중에 하나가 북한 대남 선전부에서 일했답니다”라며 “5.18의 감추어진 숱한 진실들을 언제쯤 다 알 수 있겠습니까”라며 “부당하게 국민의 세금이 쓰이고 있다면 전 국민 납세 거부 운동이라도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라고 제안했다.

정미홍 전 아나운서는 지난 25일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열린 ‘태극기 집회’ 단상에 올라 세월호 인양 비용을 두고 “인명을 귀하게는 여기지만, 바닷물에 쓸려갔을지 모르는 그 몇 명을 위해서 수천억을 써야겠냐”고 말해 비난의 중심에 섰다.

이에 앞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2년 전 세월호 인양 작업을 반대하며 "세월호 선체는 인양하지 맙시다. 괜히 사람만 또 다칩니다. 대신 사고 해역을 추념공원으로 만듭시다. 아이들은 가슴에 묻는 겁니다"라고 주장한 바 있다.

신중하지 않은 언사로 정미홍 전 아나운서는 매일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29일 방송된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어준은 "(정미홍) 이분이 태극기 집회, 소위 친박집회 무대 위에 올라서 열심히 마이크를 잡았던 그분이다. 한편으로 다행이란 생각도 든다. 친박진영에서 열심히 활동하시는 분들의 사고방식이나 멘트들이 여실히 그쪽 인식 체계를 드러내서 ‘헷갈릴 일이 없구나. 참 다행이다’ 이런 생각이 든다. 어떻게 이런 말들을 할 수가 있지. 다행이다. 그리고 안됐다"라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