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미홍, 스타 아나운서...막말 논란의 주역이 되기까지
이미지중앙

정미홍 전 아나운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정미홍SNS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정미홍 전 아나운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미홍은 KBS 아나운서 출신으로 1982년부터 1993년까지 간판 아나운서로 근무하며 서울시 최초 홍보 담당관까지 역임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1988년에는 서울 올림픽 메인 진행 역할까지 맡으며 스타 아나운서로의 입지를 다졌다.

또 그는 과거 희귀 난치병인 루푸스를 극복하면서 주목을 끌기도 했다. 여러 인터뷰를 통해 15년간 투병 생활을 하며 장기간 혼수상태에 빠지기도 했고 죽을 뻔한 위기를 2번이나 겪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그는 2003년 '종북 자치단체장' 막말 논란과 관련 명예훼손 혐의로 김성환 서울 노원구청장에게 800만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013년 서울중앙지법 민사26단독 이재은 판사는 "공인에게 '종북'이란 표현은 명예훼손에 해당한다"며 이같이 판결했다.

당시 그녀는 이재명 성남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에게도 '종북 단체장'이라 말해 한차례 논란이 된적이 있다.

최근 정 전 아나운서는 ‘탄핵되면 목숨을 내놓는다’고 발언했다가 네티즌들에게 뭇매를 맞았다. 또 지난 1윌 정 전 아나운서는 “손석희는 얼마나 고발되고 처벌 받아야 정신을 차릴까요? 그럴듯한 짜맞추기 기사로 국가와 대통령을 폄하하고 사회 불신 조장하는 조작 보도를 반복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해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